사회 사회이슈

세종외식창업연구소, 가맹비 로열티 없는 ‘꽈배기창업·도너츠창업’ 지원

-6월까지 자사 브랜드 ‘인사동 궁꽈배기’ 예비창업자 대상 면제 지원

<사진제공=인사동궁꽈배기><사진제공=인사동궁꽈배기>



세종요리학원에서 직접 운영중인 꽈배기& 도너츠 브랜드 ‘ 인사동 궁 꽈배기’가 2021년 6월까지 해당 브랜드를 오픈하는 모든 예비창업자에게 가맹비와 로열티를 면제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사동꽈배기 창업을 지원하고 있는 세종 외식창업 연구소 최광호 대표는 “ 2019년 브랜드를 오픈한 후 , 현재 경기도 하남 미사 신도시와 다산 신도시, 그리고 송파 위례에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2년간 직접 꽈배기점을 운영한 경험으로 가맹 지원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이번 지원이 예비창업자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밝혔다.

이어 “직접 운영하며 개선점을 찾고 하나하나 직영점을 늘려가며 실제 점주의 입장에서 갖가지 불편사항과 애로사항, 세일즈 포인트등을 확인하고 개선해 갈 수 있었다. 15가지가 넘는 꽈배기와 도너츠를 직접 연구 후 소비자의 반응과 피드백을 통해 최적의 메뉴 5~6가지로 구성할 수 있게 되었다. 최근 오픈하는 꽈배기점들은 기존 꽈배기점들과는 달리, 옛 향수의 친숙함과 현대적인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함께 느낄 수 있게 인테리어를 하고 있으며, 10대 20대들도 좋아할 수 있는 추가 상품을 구성하고 있어, 경쟁력이 더욱 강해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외식창업연구소는 꽈배기창업 지원을 위해, 자체 인테리어팀과 설비팀은 물론, 요리 명인과 달인들로 구성된 세종 R&D센터, 안정되고 저렴한 분말 공급이 가능한 자체 식품제가공 공장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현재 세종외식창업연구소는 배달 포장 문화가 하나의 외식업형태로 자리잡은 요즘, 대표적인 뉴트로음식으로 각광받는 꽈배기,도너츠 창업사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현재 꽈배기창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인사동궁꽈배기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