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창립 5주년 기념 온라인 행사 풍성

이달 14일부터 3일간 토크콘서트, 채용설명회, 일자리토론회 등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창립5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온라인 행사를 마련한다. 사진제공=한국산림복지진흥원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창립5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온라인 행사를 마련한다. 사진제공=한국산림복지진흥원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국립대전숲체원에서 ‘창립 5주년 기념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숲으로 국민의 행복을 잇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각계 주요 관계자가 참여해 지난 5년간 진흥원의 성과를 되짚어보고 앞으로 산림복지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게 된다.



14일에는 학계와 전문가가 주축이 돼 학술 토론회(심포지엄)가 진행되며 전 산림청장인 신원섭 충북대 교수의 특별 강연과 민간 전문가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모종린 연세대 교수와 김상균 강원대 교수의 주제발표 및 토론 등이 이어진다.

관련기사



취업준비생을 위한 대담 형식의 상반기 채용설명회와 산림청, 일자리전문가, 산림복지전문업 등이 참여하는 ‘산림복지 미래 일자리 창출 토론회’ 등이 개최된다.

16일에는 산림복지진흥원 내부 행사로 임직원이 모여 신규 사업을 발굴하고 미래 방향을 논의하는 ‘산림복지 공감톡’을 비공개로 진행할 예정이다.

본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하여 3일간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행사 참여는 진흥원 누리집 및 공식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오는 9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산림복지진흥원 이창재 원장은 “창립 5년만에 연간 30만명 이상의 국민에게 산림복지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성장했다”며 “이번 행사가 진흥원의 미래와 산림복지의 발전을 함께 논의하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대전=박희윤 기자 hypark@sedaily.com


대전=박희윤 기자 hypar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