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방송·연예

BTS 온라인 축제 '방방콘 21', 최대 동시접속자 270만명 넘어







방탄소년단(BTS)의 온라인 스트리밍 축제 '방에서 즐기는 방탄소년단 콘서트(방방콘) 21' 최대 동시 접속자가 270만 명을 웃돌았다고 소속사 빅히트 뮤직이 18일 밝혔다.

관련기사



전날 약 8시간 동안 진행된 '방방콘 21'에서는 방탄소년단의 성장을 엿볼 수 있는 과거 콘서트 및 팬미팅 실황 3편이 유튜브 공식 채널 '방탄TV'(BANGTANTV)로 무료 스트리밍됐다. 2015년 서울에서 열린 콘서트 '2015 BTS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 I. BTS 비긴즈'와 2019년 6월 부산에서 개최된 다섯 번째 글로벌 팬미팅 '매직샵 1호점' 및 같은 해 5월 월드투어 '러브 유어셀프 : 스피크 유어셀프' 브라질 상파울루 콘서트가 공개됐다.

멤버들은 '방방콘 21' 시작에 앞서 "방방콘 공연장 내 모든 음료 및 음식물 반입이 가능하니 맛있는 간식과 함께 방방콘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등 재치 있는 멘트로 직접 관람 에티켓을 소개하기도 했다. 스트리밍 창에는 콘서트 장면에 호응하고 공연에 대한 향수를 나누는 전세계 팬들의 실시간 댓글이 쉴 새 없이 쏟아졌다.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와 SNS에서도 화제성이 폭발적이었다. '방방콘 21' 관련 키워드가 트위터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순위를 모두 장악하기도 했다.

/박윤선 기자 sepys@sedaily.com


박윤선 기자 sepys@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