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대구국가산단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 단지 내 상가, 4월 30일 공개입찰 예정




대구국가산단에 위치한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 단지 내 상가에 대한 공개입찰이 4월 30일(금) 실시될 예정이다. 입찰 신청과 입찰 및 개찰은 대구광역시 달성군 현풍읍 중리 491번지에서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이루어지고, 계약은 다음날인 5월 1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입찰 대상은 대구국가산단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 근린생활시설 19호실로, 대로변 스트리트 상가라는 점에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상가 운영이나 투자를 고려할 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얼마나 많은 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지다. 대구국가산단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 단지 내 상가의 경우 아파트 입주민들을 모두 고정수요로 흡수할 수 있는 장점 뿐만 아니라, 단지 앞에는 세현초, 구지중 등 초중교가 나란히 붙어있어 단지 내에 학령기 자녀를 둔 가족 단위 거주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학생과 학부모들까지 폭 넓은 연령의 수요층 확보를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 등의 여파로 인해 중심상권은 매출이 급감하고 있는 반면 단지 내 상가는 아파트 단지 입주민을 고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어 안정적인 투자상품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미래 전망도 긍정적이다. 전문가들은 대구국가산단 내 기업 신설 및 이전 등으로 인한 고용 유발 및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인해 상권 확대를 기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인구 유입으로 수요층 자체가 확장될 것이라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특히 도보 거리에 국가산단역이 예정돼 있어 잠재적 개발가치가 우수하고 역세권으로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하다.

관련기사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 관계자는 “이번 공개입찰 상가는 11,000여 세대 주거타운을 배후수요로 확보하고 있는 주7일 활성화 상권이라는 기본 장점 외에도, 주출입구를 독점하는 위치에 자리하고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라고 하면서, “상가 운영이나 투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입찰은 실별 내정가 공개경쟁입찰 분양 방식이며, 자격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다(1인 입찰도 유효함). 상가 분양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대구국가산단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 대표 전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