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분양

[눈길 끄는 분양단지] 한진중공업, '수성 해모로 하이엔'

숲세권에 '수성 학군'…인근 주거타운 개발도







한진중공업이 4월 대구 수성구에서 ‘수성 해모로 하이엔’을 분양한다. 대구 수성구 파동에 들어서는 수성 해모로 하이엔은 지하 2층·지상 21층, 11개 동, 총 795가구 규모다. 일반 분양분은 576 가구다. 평형은 전용 59㎡·75㎡·84㎡ 등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돼 있다.



대구 수성구는 이전부터 대구 교육, 행정, 금융의 중심지로 자리해 '대구의 강남’으로 불렸다. 수성구 내에 위치한 파동은 최근 신축 분양이 잇따르며 향후 6,000 가구를 넘는 신축 아파트 공급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이다. 대구 지역 신흥 주거타운으로 자리잡을 시 프리미엄이 형성될 수 있다.

관련기사



단지 인근에는 대구 4차 순환선과 신천대로로 통하는 파동IC가 있어 시내외 접근성이 우수하다. ‘수성 학군’으로 통하는 파동초, 용계초, 덕화중, 지산중, 수성중·고, 능인중·고, 남산고, 경북고 등이 인접해 교육 인프라도 뛰어나다. 인근에 다양한 자연환경이 있는 것도 장점이다. 단지 동쪽과 서쪽에는 법이산, 앞산이 있다. 대구 신천이 단지 주변을 흐르고 수성못, 가창 호수 등이 인근에 있다. 3.3㎡당 분양가는 1,430만 원대로 주변 시세에 비해 저렴하다. 추후 수성구 파동 개발 완료에 따르는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한진중공업 관계자는, “대구의 분양 열기가 한층 뜨거운 가운데 지난해 대구 신암동 ‘해모로 스퀘어’ 분양에 성공하면서 해모로 브랜드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며 “수성구 파동은 최근 개발 호재가 잇따르고 있고 교통, 교육, 생활 인프라가 우수해 이번에도 성공적인 분양을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예정 준공 및 입주 시기는 2023년 12월이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만촌동에서 오는 23일 개관한다.

/이덕연 기자 gravity@sedaily.com


이덕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