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빅데이터에서 찾은 나를 위한 화장품…유어초이스바이씨랩 ‘마이초이스’ 출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피부 분석 및 고객별 제품 추천 솔루션

유어초이스바이씨랩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피부를 정확히 분석하고, 최적의 제품을 추천하는 ‘마이초이스’를 곧 출시한다고 밝혔다.

‘마이초이스’는 피부 분석 및 제품 추천에 필요한 빅데이터 기반 솔루션이다. 해당 플랫폼을 통해 고객들은 누구나 쉽게 스스로 피부 상태를 측정하고, 정확한 피부 분석 및 제품 추천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게 된다.


박진영 대표는 “원료별 맞춤형 화장품으로 기능을 세분한 처방 화장품에 인공지능을 결합한 마이초이스까지 더해진 만큼, 새로운 소비자 경험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어초이스바이씨랩은 다양한 천연물 유래 기반 신원료 개발부터 원료별 맞춤형 ‘처방 화장품’ 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며 주목받고 있는 기업이다.


기술력을 토대로 다양한 자연 유래 원물을 최적 원료화하여 전 세계 유일의 독창적 원료를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개발된 원료가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 성분 전달매체 바이오 기술을 접목시킨 독자 기술 개발도 꾸준히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그 결과, ‘화장품 원료 개발 및 유통 플랫폼 개발 기술’로 기술신용평가기관 나이스디앤비로부터 기술평가를 받아 기술경쟁력 및 기술사업역량을 입증하기도 했다.

현재 유어초이스바이씨랩은 ‘세라바인’과 ‘안티펙트’ 라인을 앞세워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세라바인 라인’은 첫 출시 당시에는 단일 제품(크림1종)으로 구성됐지만, 이후 고객 니즈를 반영하여 6가지 제품으로 세분화 됐다.

‘안티펙트 라인’은 천연물로부터 추출한 성분을 토대로 한 바이러스 감염 질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로 특허를 받았다. 안티펙트를 주요 성분으로 한 핸드워시(세정)와 핸드젤 (새니타이저, 핸드크림 대용)가 출시돼 지난 4월에는 미국 요양병원에까지 수출하는 실적을 거두기도 했다.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상세 정보는 유어초이스바이씨랩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