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분양

[눈길 끄는 분양단지] 대우건설 '광양 푸르지오 더 센트럴'

광양만 경자구역에 위치…직주근접성 우수









대우건설이 전남 광양 황금지구에서 ‘광양 푸르지오 더 센트럴(조감도)’을 분양한다. 오는 2023년 11월께 입주예정인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아파트 6개 동, 총 565가구 규모다. 중대형 주택으로 이뤄졌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4㎡ 166가구 △117㎡A 320가구 △117㎡B 75가구 △129㎡ PH(펜트하우스) 4가구 등이다.

관련기사



황금지구는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GEFZ)의 중심지로 직주근접성이 좋다. 반경 10km 이내에 포스코 광양제철소, 여수광양항만공사, 해룡일반산업단지, 율촌제1산업단지 등 주요 산업단지가 자리잡고 있다. 광양항~율촌산단 연결도로가 예정돼 출퇴근 시간이 대폭 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회사 측에 따르면 광양 푸르지오 더 센트럴은 ‘차 없는 단지’로 조성된다. 지상에는 차가 다니지 않도록 차량공간과 보행 및 거주공간을 구분해 설계해 안전성을 높였다. 또 기존 주차공간보다 폭과 길이가 넓은 확장형 주차공간을 설치해 입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다. 세대 내에는 창문이 닫혀있을 때도 환기가 가능한 ‘숨 쉬는 자동환기창’이 설치됐다. 이 하이브리드 공기 청정 환기 시스템은 자연환기와 기계환기를 적절히 조화시켜 실내 공기 환경을 효과적으로 유지해 줄 뿐만 아니라 에너지 소비량을 최소화한다.

인근에 대형 개발계획도 에정됐다. '구봉산 관광단지'와 '어린이 테마파크'가 조성 사업이 바로 그것이다. 구봉산 관광단지는 190만9,000여㎡(약 58만평) 규모로 골프장, 호텔, 루지, 짚라인 등이 있는 종합 레저 관광단지로 2024년 준공 예정이다. 어린이 테마파크는 60만8,000여㎡(약 20만평) 부지에 2025년 준공될 예정이다.

/양지윤 기자 yang@sedaily.com


양지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