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금융 은행

국민은행 ‘온택트 취업박람회’ 370개 기업·17만 구직자 참여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본점의 모습. /사진 제공=국민은행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본점의 모습. /사진 제공=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KB굿잡 사이트를 통해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11일까지 2주 동안 진행한 ‘2021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4일 밝혔다.

관련기사



이번 행사에는 370여개 기업과 17만 명에 이르는 구직자가 참여했다. 올해로 19번째를 맞는 행사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구체적으로 취업준비에서 화상면접까지 구직자 맞춤형 ‘온택트 취업박람회’ 방식으로 열렸다. 구직자의 성격과 흥미 유형에 따라 취업박람회 채용공고를 추천해주는 ‘맞춤형 채용공고 추천’ 프로그램, MBTI 직무추천 영상 제공 및 인공지능(AI) 면접 컨설팅 등 여러 콘텐츠를 도입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하반기에 개최예정인 취업박람회도 구직자와 구인기업을 위해 보다 충실한 콘텐츠를 준비해 KB금융그룹 미션인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선도하는 국민의 평생금융파트너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오는 18일까지 KB굿잡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취업박람회 참가자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선착순 300명 대상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설문조사를 통해 향후 취업박람회 운영에 대한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반영할 예정이다.

/이태규 기자 classic@sedaily.com


이태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