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시민들이 직접 제작한 홍보디자인으로 부산의 수돗물인 ‘순수365’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홍보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믿을 수 있는 부산의 수돗물 ’순수365‘를 주제로, 전국 최초 고도정수처리 시설 도입, 세계 최고 수준의 수질연구기관 보유, 엄격한 수질관리 등 ‘순수365’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알리고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해 수돗물 음용률을 높일 수 있는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응모자격에 제한 없이 개인 또는 단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19일 오전 9시부터 9월 6일 오후 6시까지 가로 21㎝×세로 30.6㎝, 4도로 제작된 JPG 파일을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은 디자인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중에 결정할 예정이다. 대상 1점, 우수 2점, 장려 5점 등 총 8점으로, 훈격에 따라 200만 원, 100만 원, 40만 원의 시상금도 지급한다.
박수생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발굴된 우수 작품은 향후 부산시 수돗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널리 알릴 홍보자료로 활용될 것”이라며 “수준 높은 작품들이 많이 접수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