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성장관리 앱 '그로우', 빅이슈코리아와 특별한 기부 진행

내달 12일까지 진행.. "그로우 앱을 통해 미닝아웃 실천하며 가치소비문화 확산"




성장관리 앱 ‘그로우’가 사단법인 ‘빅이슈코리아’와 손잡고 특별한 기부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로우는 유저들의 목표관리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며 일상 속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 성장관리 앱이다. 독서부터 운동, 학습, 취미, 생활 등 다양한 목표를 쉽게 설정하고, 다른 유저들과의 공유 및 성장포인트/배지 부여 등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적용해 실천에 옮길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또한 감사한 일을 기록하는 ‘감사일기’,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감사카드’ 등의 다채로운 기능도 담아 MZ세대를 위주로 유저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앞서 현대인들을 위한 ‘마음쉬기 챌린지’, 가정의 달을 맞이한 ‘5랜만에 이벤트’, 6월 환경의 달 기념 ‘어쓰앤어스 챌린지’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일상 속 가치 확산을 독려해오기도 했다.


금번에는 빅이슈코리아와 함께 그로우 앱 유저들이 쉽게 동참할 수 있는 기부 이벤트를 마련했다. 그로우 앱에서 ‘빅이슈코리아’ 잡지를 읽는 순간을 인증을 하면, 1개의 ID당 1천 원의 금액을 합산하여 기부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관련기사



빅이슈코리아는 ‘누구도 노숙하지 않는 사회’를 꿈꾸며 주거취약계층(거리 노숙/비적정 거주민 등)을 비롯한 소외된 사람들, 불우한 사람들이 자신의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해결책을 개발하는 비영리, 사회적기업이다. 스스로 일을 통해 자립하려는 주거취약계층이 ‘빅판(빅이슈 판매원’으로 활동하며, 잡지 판매 금액의 절반이 이들의 수익금으로 돌아가 자립의 발판이 되고 있다.

그로우와 빅이슈코리아가 함께하는 특별 기부는 9월 12일까지 진행된다. 매거진 ‘빅이슈’는 강남역, 광화문역 등 서울 및 부산 지역에 위치한 빅이슈 판매처에서 ‘빅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판매지를 만나기 어려운 경우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매거진 ‘빅이슈’ 257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로우 앱 관계자는 “그로우 앱의 주 사용층인 MZ세대들이 ‘가치소비’에 주목하고 있는 만큼, 이번 특별 기부 행사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빅이슈코리아의 좋은 취지를 알릴 수 있길 바란다”며, “또한 그로우 앱을 통한 미닝아웃 실천으로 꾸준한 가치소비문화가 형성되고 확산하는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그로우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