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DL이앤씨가 선보이는 올인홈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분양 예정

운동과 문화, 여가 등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주거 트렌드에 맞춘 커뮤니티 시설 구성

판상형, 타워형, 복층형 평면 구성… 단지 인근에서 다양한 생활 인프라 이용 수월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투시도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투시도



업무공간, 교육공간, 운동공간 등이 모두 집으로 연결되면서 집의 모습은 이제 주거 외 다양한 기능을 한곳에서 해결하는 만능의 공간이 됐다.

이번에 DL이앤씨(디엘이앤씨)가 분양 예정인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이러한 변화에 맞춰 주거 외 다양한 기능을 집에서 누릴 수 있도록 하여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가 들어서는 고덕강일공공주택지구(이하 ‘고덕강일지구’)의 주거환경과 단지 내 마련되는 커뮤니티 시설 등의 장점을 파악해보고자 한다.

■ 키즈 스튜디오, 스카이라운지 등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커뮤니티 구성

먼저,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가 들어서는 고덕강일지구는 Relationship driven city를 모토로 지역 시민과의 공동체 형성과 리빙랩, 공유 플랫폼 구축, 친환경 생태공원 등 커뮤니티 공간이 확충되도록 조성되는 ‘관계 중심의 도시’다.

DL이앤씨는 이 곳에 위치한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에 이웃 교류와 소통, 취미활동과 자기계발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단지 내에 구성했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단지 내에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게스트하우스,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 커뮤니티 시설에 이어 스카이라운지(공유주방), 탁구장, 당구장, 키즈스튜디오, 바이크스테이션 등을 마련하여 집에서의 운동과 문화, 여가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달라진 주거 트렌드에 따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공간적 구조도 트렌드에 따라 변화를 줬다. 단지 내외부를 연결한 그린 네트워크, 단지 내 마련되는 썬큰가든과 스텝가든 등 조경시설을 통해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서도 쾌적한 여가를 누릴 수 있게 했다.

■ ‘e편한세상’만의 새롭고 다양한 ‘뉴노멀’ 주거공간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의 주거공간은 차별화된 설계도 적용된다. 단지는 서울시 강동구 고덕강일지구 3지구 10블록에 지하 2층~지상 27층, 6개 동, 전용면적 84㎡·101㎡, 총 593세대로 공급되는 아파트다.


면적별 세대수는 △전용면적 84㎡ 419세대(20개 타입) △전용면적 101㎡ 174세대(6개 타입)로 수요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판상형, 타워형, 복층형 평면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새로운 집과 주거공간을 희망하는 수요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 교통, 교육, 생활, 여가까지 최적의 생활 인프라 이용 가능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고덕강일지구의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뿐 아니라 하남 미사강변도시와도 인접한 단지로서 최적의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단지는 지하철 5호선 강일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상일IC), 올림픽대로, 중부고속도로(하남JC, 하남IC) 등 광역 교통망 이용도 가능하다. 지하철 9호선 4단계 연장(계획), 강일역 광역환승센터(계획)도 추진 중에 있다.

또 강솔초등학교, 강명초등학교, 강명중학교가 도보 거리에 각각 위치해 있으며, 초등학교 및 중학교 설립 계획 부지도 도보권에 있다. 학부모 선호도가 높은 명문학교인 한영외국어고등학교와 배재고등학교 등도 주변에 들어서 있다.

단지 앞에는 복합커뮤니티시설 및 근린생활시설 설립 용지가 마련돼 있으며 이마트, 코스트코, 스타필드하남 등 대형 상업시설도 인근에 있다. 가까이에 근린공원 조성이 예정돼 있고 능골근린공원 등도 인접해 있다. 향후 이케아, 영화관, 대형마트, 오피스 등이 들어설 예정인 고덕비즈밸리도 오갈 수 있다.

■ 수도권 거주자 및 유주택자도 가능한 청약 당첨의 기회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전체 물량의 50%를 해당지역(서울시 2년 이상 연속) 거주자에게, 나머지 50%를 수도권(서울·경기·인천) 거주자에게 공급해 서울은 물론 경기, 인천 등 수도권 거주자는 1순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전용면적 101㎡ 물량의 50%는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하기 때문에 수도권 거주자, 가점이 낮은 청약자, 유주택자(1주택자)도 청약 신청을 통해 당첨 기회를 엿볼 수 있다.

주거, 취미, 여가 등 ‘올인홈’을 희망하거나 다양한 주택형 선택을 희망하는 수요자에게 DL이앤씨가 선보이는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좋은 선택지가 될 전망이다.

한편,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9월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