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고고엑스(GOGOX), 패션 특화 물류 솔루션 제공... 패션물류 역량에 힘 실어




글로벌 물류 운송 플랫폼 고고엑스(GOGOX)가 패션 특화 물류 솔루션으로 국내 패션 업계 물류 역량 강화를 위한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패스트 패션의 경우 많은 종류의 재고를 빠르게 소진하고, 시즌에 맞는 이벤트성 운송 물량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적재적소에 맞게 알맞은 차종을 투입하는 것이 필요하며, 동시에 입고 절차 만족, 전국에 있는 매장에 대한 운송 수행, 나아가 브랜드별 상품성 검수 등의 제반 작업 또한 필수적이기에 더욱 전문적인 운송 역량을 요하고 있다.

다양한 차종과 높은 패션 운송 이해도를 기반으로, 고고엑스는 현재 삼성패션, 한섬온라인몰, 파스토조, 리앤한, 아이디룩과 같은 패션기업에 대한 라스트마일 배송 서비스를 비롯하여 H&M, Zara와 같은 국내에 입점해 있는 양대 글로벌 패스트패션 기업에 대한 미들 마일 물류 서비스를 전담하여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 제공의 경험이 보다 세밀한 종합 운송 및 물류 관리가 필요한 패션 영역에서의 간선부터 배송까지의 A to Z 서비스 제공을 확장한다는 입장이다.

관련기사



고고엑스는 여러 경우에서의 축적된 운송 노하우와 배송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매장별 입고 절차와 간선 운행 방법, 상품 검수 등이 필요하여 운영 난도가 높은 패션 업계를 위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 고고엑스는 국내 운송 시장의 다양한 니즈 만족을 위해 여러 산업을 위한 고정 간선 운송 서비스 제공부터 전문 역량이 있어야 하는 수출입 제품 운송까지 검증된 자체 플랫폼 배송망으로 본사 직속 교육 체계와 IT시스템을 결합하여 공급해 왔다. 현재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7개국, 300개 이상의 도시에서 약 800만 명의 화물 기사 네트워크와 함께 상품 운송 및 배송, 기업별 커스텀 물류 솔루션과 컨설팅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고고엑스 남경현 대표는, “다년간의 우수 패션 기업을 위한 종합 물류 서비스 제공을 진행하며, 물류 개선을 통한 전반적 운영 개선이 얼마나 클 수 있는지 체감할 수 있었다 며, “고고엑스의 검증된 물류 솔루션을 토대로, 운·배송의 영역에서 고민이 있는 기업체와 함께 고민하며 경험과 IT시스템을 토대로 새로운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