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도시락 퀄리티, CU가 높였네

'시그니처 시리즈' 출시

CU가 새롭게 선보이는 시그니처 도시락/사진 제공=CUCU가 새롭게 선보이는 시그니처 도시락/사진 제공=CU




편의점 CU가 메인 메뉴를 강화한 ‘시그니처 도시락’ 시리즈를 출시하고 간편식품을 업그레이드하는 리뉴얼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CU가 간편식품 업그레이드 프로젝트 완결인 도시락 리뉴얼 마스터플랜을 다음 달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CU는 상반기 편의점 간편식품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린 ‘리치리치 삼각김밥’, ‘확실한 김밥 시리즈’로 두 자릿수 매출신장률의 성과를 낸 데 이어 새롭게 출시하는 ‘CU 시그니처 도시락’을 통해 제2의 도시락 전성기를 연다는 계획이다.

이번 간편식품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는 상품력 초격차를 위한 이건준 대표의 중점 추진사항으로 진행됐다. 이 대표는 최근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편의점 전략 상품 중 하나인 간편식품 품질 향상에 힘을 실었고 원재료부터 레시피, 제조공정 모든 과정을 원점에서부터 대대적으로 혁신할 것을 주문했다.



새롭게 출시되는 CU 시그니처 도시락도 이러한 상품 혁신을 통해 탄생한 제품으로 프리미엄 가성비를 강조해 맛과 품질, 가격의 만족도를 극대화했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관련기사



가장 먼저 출시하는 시그니처 도시락 한식·양식·중식 3종은 기존 제품과 달리 고객 선호도를 반영한 인기 메뉴를 2가지씩 풍성하게 담고 맛의 조화에 중점을 둔 4가지 반찬으로 구성됐다. 메인 메뉴들의 원재료는 100% 국내산으로만 사용한다.

아울러 건강과 영양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식단조절용 단품 도시락도 추가로 선보인다. 칼로리를 399㎉ 미만으로 줄인 저열량 도시락, 단백질 함량을 30g 이상 높인 고단백 도시락, 탄수화물 구성비를 20% 미만으로 줄인 저탄고지 도시락이다.

집밥 수요 증가에 맞춰 프리미엄 반찬 도시락도 출시한다. 한정식, 경양식, 다이어트 세 가지 카테고리에서 메인 요리와 사이드 반찬만 담은 상품이다.

CU는 다음 달 1일부터 시그니처 도시락 3종을 포켓CU에서 예약구매하는 선착순 7,000명에게 음료·커피·라면·디저트 4개 카테고리 대표 상품 교환권을 무료로 증정한다. 또 9월 한 달 동안 시그니처 도시락을 행사 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해주고, 아이돌 그룹 하이라이트의 유튜브 방송을 통해 구독자 5,000명에게 무료 교환권도 증정한다.

진영호 BGF리테일(282330) 상품본부장은 “도시락은 편의점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제품으로 간편식품 전체 매출의 약 30%를 차지할 정도로 가장 선호도가 높다”며 “CU는 도시락 리뉴얼 작업을 위해 별도의 품질개선TF를 꾸려 면밀한 소비자 조사를 기반으로 품질 수준을 획기적으로 높인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백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