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아산탕정2-A15블록 국민임대·영구임대주택 총 1,442세대 공급 실시

탕정역(개통 예정)과 KTX-SRT 천안아산역 인접 입지




탕정역(개통 예정)과 KTX-SRT 천안아산역 인접 입지한국토지주택공사 대전충남지역본부는 현재 건설 중인 아산탕정2-A15블록에 국민임대와 영구임대 총 1,442세대를 공급한다고 전했다.

금회 공급되는 아산탕정2지구는 기존의 불당지구와 신불당이 인접한 곳으로 천안아산신도시 밸트에 위치해 있어 생활 편의성이 잘 갖춰져 있다. 특히 수도권1호선 탕정역(가칭)이 곧 개통 예정이고 가까운 곳에 KTX 천안아산역이 있어 교통도 편리하다. 무엇보다 천안과 아산을 잇는 주요도로인 국도 21호선이 사업지구를 관통하고 있어 아산은 물론 천안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무엇보다 대규모 근린공원과 설립 예정인 초등학교도 연접해 있어 주거 환경 역시 쾌적하며 자녀들의 등굣길도 편리해질 예정이다. 무엇보다 국민임대와 영구임대는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장기간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 공공임대주택이다.

관련기사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생활 인프라다. 인근에 갤러리아백화점, 이마트, 펜타포트 등 대형 쇼핑시설이 있는 만큼 편리한 도심 라이프를 즐길 있다. 또한 아산탕정2-A15블록 단지 내에는 휴식과 건강을 위한 편의시설은 물론 입주민이 함께 소통하며 취미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편의시설도 갖춰진다.

총 1,442세대의 대규모 단지에 전용 26형부터 46형까지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돼 있어 가족 수와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원하는 주택형을 선택할 수 있다.

한편 청약접수는 이달 24일부터 29일까지 LH 청약센터에서 인터넷으로 이뤄진다. 단지와 청약에 대한 세부 내용은 LH 청약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아산역 인근 임대 상담실에서 방문 상담도 받을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