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백화점에 리모델링 전시장…라이프스타일 맞춰 체험도 OK

LX하우시스, 구매력 높은 고객 대상 프리미엄 시장 집중 공략





LX지인 인테리어 지인스퀘어 롯데백화점 구리점에서 고객들이 욕실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 제공=LX하우시스LX지인 인테리어 지인스퀘어 롯데백화점 구리점에서 고객들이 욕실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 제공=LX하우시스


LX지인 인테리어 지인스퀘어 롯데백화점 구리점. /사진 제공=LX하우시스LX지인 인테리어 지인스퀘어 롯데백화점 구리점. /사진 제공=LX하우시스


LX하우시스는 백화점 등 전국 주요 상권에에 대형 리모델링 전시장을 잇달아 마련하고 가을·겨울 인테리어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코로나19가 장기화로 인해 인테리어에 관심이 촉발됐지만 이제는 ‘집콕 인테리어’ 자체가 트렌드가 된 데다 최근 또 하나의 추세가 된 ‘체험형 매장'에 대한 니즈를 반영한 것이다. 특히 프리미엄 쇼핑 공간을 확보해 구매력이 높은 고객들을 대상을 집중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28일 LX하우시스는 최근 신세계·롯데·갤러리아 백화점과 LG전자 베스트샵 남울산점 등에 순차적으로 토털 인테리어 전시장인 ‘LX Z:IN 인테리어 지인스퀘어’를 개장하며 B2C 인테리어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7월부터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부산 롯데백화점 광복점, 대전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점, LG전자 베스트샵 남울산점, 롯데백화점 구리점에 순차적으로 전시장을 개장했다. 또, 유동인구가 많은 중심지에 위치한 대형 프리미엄 쇼핑공간 등에도 전시장을 입점해 고객들의 접근성을 극대화해 누구든 손쉽게 지인스퀘어를 방문해 인테리어 체험 및 상담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LX지인 인테리어 지인스퀘어 롯데백화점 구리점’은 연면적 약 660m²(약 200평) 규모의 대형 리모델링 전시장으로 프리미엄 키친·바스·창호·바닥재·벽지·도어 등의 주요 제품이 적용된 주거공간 타입 전시관부터 개별 제품의 특장점을 살펴 볼 수 있는 자재 라이브러리까지 최적의 인테리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주거공간 타입 전시관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별 공간과 2개의 아파트 모델하우스 공간으로 꾸며져 고객이 원하는 인테리어 컨셉에 알맞은 자재·가구·가전 제품이 함께 조화된 구성을 미리 살펴 볼 수 있다.

특히, 실제 구리 지역 아파트 평면도를 적용한 106m²(32평형) 및 76m²(23평형)의 두 가지 모델하우스 공간은 현실감 있는 공간 인테리어로 인근 지역 방문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자재 라이브러리에서는 바닥재, 벽장재, 인조대리석 등 LX하우시스의 다양한 프리미엄 자재의 특장점을 살펴볼 수 있으며, 키친랩과 창호랩 코너를 따로 만들어 두 제품의 차별화된 성능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키친랩에서는 LX지인 인테리어 키친 제품만의 수납 성능 및 최적의 주방가구 키높이 알아보기 등이 가능하며, 창호랩에서는 창호와 유리의 우수한 단열성능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LX하우시스는 “앞으로도 완성도 높은 고품질의 인테리어 제품을 지속 공급하고 고객가치를 제고하는 LX하우시스만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토탈 인테리어 사업을 추진해 시장과 고객의 변화에 부응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연승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