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네오피스, 커스텀 오피스로 성수동에 새로운 공간 문화 제시







네오피스 커스텀 오피스(Custom Office)로 성수동에 새로운 공간문화를 제시하다.



요즘 공유 오피스 업계는 한단계 더 진화 중이다. 기존의 공간임대 컨셉에서 더 나아가 공간운영서비스에 고객사에서 원하는 맞춤형 공간을 만들어주는 '고객 맞춤형' 오피스를 제안하는 커스텀 오피스(Custom Office)가 새로운 업계 트렌드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네오피스(NEOFFICE)는 최근 커스텀오피스 시장에 진출,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고 한다.

네오피스(NEOFFICE)는 성수동에 최적화 된 커스텀 오피스(Custom office) 전문기업으로, 성수동에 입주를 희망하는 다양한 기업에 최적화 된 제안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다. 네오피스만의 노하우로 성수동 내 최적의 매물선정부터, 고객사에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제안으로 입주까지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나 공간설계에 있어서도 코로나 시대에 최적화된 근무환경에 포커스를 맞춰 설계 및 시공을 진행하는데 집중해왔다. 기존 공유오피스가 넓은 공용부, 화려한 외관에 비해 전용공간은 협소하고 개인이 활용할 수 있는 유틸리티 등 지원시설이 부족한 부분에 집중했다. 넓은 1~2인 전용 오피스 공간을 설계하고 개인 유틸리티를 최적화하였다. 여기에 웰니스(Wellness) 업무환경을 위해 공기, 뷰, 사무가구까지 모두 프리미엄 라인으로 사용자를 고려하여 투자를 감행해 많은 개인사업자, 소규모 사업자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관련기사



또한, 강남 등에서 신사옥 또는 넓은 비즈니스 환경을 문의하는 기업고객들의 요구사항에 맞춰 네오피스는 그간 커스텀오피스에 대한 준비를 진행해 왔다.

이런 네오피스가 최근 100명 규모의 단일 회사에 맞춤형 커스텀오피스를 제안, 최근 성공적 입주를 마무리 했다고 전했다.

네오피스 관계자에 따르면 “커스텀 오피스란 몇 개의 미팅룸을 만드냐, 인원별 책상배치를 어떻게 할 것이냐의 단순한 문제가 아니다. 한 회사인원은 100명이지만, 영업/개발 등 각 부서별 특징이 다르고, 이 특성을 반영하기 위해선 공간설계와 배치가 달라질 수 밖에 없다. 또한, 주차부터 근태관리, 고객이 필요로 하는 업무지원 등 물리적 항목들 외에도 눈에 드러나지 않는 다양한 고객 요구사항들을 고객과 함께 시간을 갖고 고객의 요구에 맞게 반영해야 진정한 하이엔드 커스텀오피스이다.” 라고 강조했다.

앞으로 네오피스는 성수동에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고객의 요구사항에 귀를 기울여 더욱 진일보한 “하이엔드 커스텀오피스(High-End Custom Office)”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