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건설업계

부동산114, CI·BI 개편해 '부동산R114'로 거듭난다

부동산R114 신규 CI 및 BI./자료제공=부동산R114부동산R114 신규 CI 및 BI./자료제공=부동산R114





국내 대표적인 민간 부동산 조사 기관 중 하나로 꼽히는 부동산R114가 새로운 CI(기업 정체성 및 이미지·Corporate Identity)와 BI(브랜드 이미지·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

관련기사



부동산R114는 창사 22주년을 맞아 슬로건과 CI·BI를 개편한다고 6일 밝혔다. 신규 슬로건은 ‘부동산 정보의 스탠더드’다. 여기에는 ‘고객에게 새로운 부동산 가치를 제공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CI에는 부동산을 뜻하는 영단어 ‘Realty’의 앞글자인 ‘R’을 포함시켜 기존 ‘부동산114’에서 ‘부동산R114’로 명칭을 변경했다. 부동산 플랫폼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부동산R114는 대문자 ‘R’을 추후 모든 서비스와 플랫폼에 적용할 계획이다. 이달 중에는 중개솔루션 ‘smart R’을 새롭게 출시한다. 신규 중개솔루션 ‘smart R’은 매물 등록 및 일정 관리, 중개 고객 관리 등 공인중개사의 필수 업무 기능을 통합해 제공한다. 비대면으로 매물 상담이 가능한 ‘비주얼 톡’ 등 부가 서비스도 포함되어 있다. 공인중개사는 ‘비주얼 톡’을 통해 고객과 아파트 내부 구조, 인테리어 등을 실시간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최익훈 부동산R114 대표는 “부동산R114의 믿을 수 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삶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하고 유용한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덕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