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라이프

김대희 한국병원홍보협회장, 재난안전 업무협약 체결

재난안전위기협회, 한국병원홍보협회와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협력 MOU

김찬석(오른쪽) 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 회장이 6일 김대희 한국병원홍보협회장과 고려대 의과대학 본관에서 보건 의료 발전 및 위기 관리를 위한 업무협약(MOU)식을 연 뒤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 제공=한국병원홍보협회김찬석(오른쪽) 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 회장이 6일 김대희 한국병원홍보협회장과 고려대 의과대학 본관에서 보건 의료 발전 및 위기 관리를 위한 업무협약(MOU)식을 연 뒤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 제공=한국병원홍보협회





김대희 한국병원홍보협회장이 6일 국민건강 증진 및 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김한석 재난안전위기관리협회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관련기사



협약식 행사는 지난 6일 고려대 의대 본관 3층 본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염병 대유행(팬데믹) 등 각종 재난 위기 상황이 발생했을 때 두 기관의 회원과 기관 간의 신속·정확·투명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지게 될 전망이다. 두 기관은 재난 상황뿐만 아니라 평시 위기관리의 일환으로 의료기관은 물론 국민을 위한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공동 교육 및 연구, 저술 등에 공조를 하고 결과물을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청 등 유관 기관에 알릴 계획이다.

김대희 협회장은 “신종 감염병과 팬데믹 위기극복, 재난 및 응급상황에서 효율적으로 대처하는 것은 물론 국민건강과 안전을 위한 소통강화 등 양 기관이 의미있는 성과들을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찬석 협회장은 “감염병은 물론 만성질환 등의 분야에서 신속한 소통과 위기관리를 통해 국민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임지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