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LH 대전충남지역본부, 아산탕정2-A2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 공급

아산 및 천안 최초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 공급, 육아&보육특화 등 신혼부부 맞춤형 단지




한국토지주택공사 대전충남지역본부는 현재 건설 중인 아산탕정2-A2블록에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 354세대를 공급한다.

이번에 공급하는 아산탕정2-A2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은 소형 중심의 기존 행복주택과는 달리 전 세대가 전용 55㎡ 규모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은 단지 내 어린이집과 미세먼지 걱정 없는 실내놀이터 등 육아&보육특화 시설이 적용된 신혼부부 맞춤형 단지로 아산과 천안지역에서는 최초로 공급된다.


공급대상은 무주택세대 구성원 요건을 갖추고 혼인기간이 7년 이내인 신혼부부와 입주 전까지 혼인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예비신혼부부 등이다.

관련기사



아산탕정2-A2블록은 KTX천안아산역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수도권1호선 탕정역도 개통 예정으로 교통편의성이 매우 높고 갤러리아백화점 등 천안아산신도시의 대형 인프라 이용이 쉬운 곳이라 신혼부부 등이 생활하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다.

청약신청은 오는 10월 12일(화)부터 15일(금)까지이며 아산역 인근에 임대상담실도 운영 중이다.

LH 관계자는 “이번에 공급하는 아산탕정2-A2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은 아산과 천안에서 최초로 공급하는 신혼부부 전용 행복주택으로 당장 내 집 마련이 어려운 신혼부부 계층에게 육아와 보육은 물론 주거비 부담까지 덜어주면서 내 집 마련을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청약자격, 임대조건 등 자세한 내용은 LH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입주자 모집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