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걱정없는 학원 창업 위한 ‘스마트해법 온라인 설명회’ 19일 개최




학원과 같은 교육 서비스 관련 창업을 시작할 때 많은 이들이 힘들어 하는 점은 자금조달과 더불어 인력확보 및 관리이다. 실제 통계청의 조사에 따르면 교육 서비스업 창업 준비 시 27%가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다고 답했고, 24%가 넘는 이들 역시 인력확보 및 관리가 힘들다고 답한 바 있다.

때문에 막대한 자본금과 관리가 필요한 대형 학원창업 보다는 소규모로 창업해도 본사에서 확실한 관리가 이뤄지는 프랜차이즈에 대한 인기가 최근 높아지고 있다. 공부방과 같은 소규모 창업의 경우 초기 투자 비용이 적은데다 재택근무가 가능하고 창업자 혼자서도 관리, 감독이 수월하기 때문에 관련 경험이 부족한 예비 창업자도 큰 부담없이 접근하는 경우가 많다.

다만 상권 분석이나 교육과정 마련, 운영 방향과 학습 커리큘럼 계획 등은 혼자 학원 창업을 시작하는데 있어서의 걸림돌이 될 수 있다. 때문에 수업 준비부터 홍보, 운영관리 지원 등이 뒷받침되어 주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해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이에 학원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의 궁금점을 해소시켜주고 다양한 지원책 마련을 돕는 '스마트해법 온라인 창업 설명회' 소식이 눈길을 끈다.

관련기사



오는 10월 19일 화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스마트해법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많은 예비 창업자들의 활발한 참여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마트해법은 천재교육의 노하우로 만든 대표 교육 프랜차이즈로 높은 초기 정착 성공률은 물론 지속적인 수익까지 기대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

스마트해법은 프랜차이즈 창업자들을 위해 홍보부터 운영까지 학원의 모든 관리를 체계화된 시스템에 맞춰 지원하고 있다. 이번 창업 설명회에서는 그동안 쉽게 들을 수 없었던 현직 원장님들의 실제 사례를 통해 성공 비법을 공유할 예정이다.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학원 창업에 대한 모든 정보를 이곳에서 얻을 수 있게 되는 셈이다.

실제 스마트해법을 통해 학원창업에 성공한 이들은 천재교육의 전문적인 학습 콘텐츠와 스마트해법의 관리 시스템을 배우고 이를 효과적으로 학원에 적용해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이전보다 부담이 훨씬 줄었다고 평가한다. 처음에는 망설였지만 설명회에서 우연히 만난 스마트해법과의 인연으로 지금은 누구보다 자신감이 생겼다는 것.

한편 ‘스마트해법 라이브 창업 설명회’ 참가자에게는 특별한 혜택이 제공된다. 사전 예약자중 추첨을 통해 신세계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며, 10월 내 가맹 계약 완료 시 공기청정기 등 신규 오픈 시 반드시 필요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스마트해법 라이브 창업 설명회'의 사전 예약과 자세한 정보는 해법에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