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정치·사회

영국 도로 표자판에 웬 △□○…혹시 오징어 게임?

英 도로경찰대 "표지판 따라가도 오징어 게임 안나온다" 트윗

NYT "영국서 삼각형, 사각형, 원은 우회로 의미"

뉴욕타임스 홈페이지 캡처.뉴욕타임스 홈페이지 캡처.






영국의 한 고속도로에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에서 나올 법한 표지판이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하지만 단순히 공사 중 우회로를 알리는 표지판으로 확인돼 드라마 팬들이 실망(?)했다.

영국 남부 버크셔주 템스밸리 도로 경찰대는 13일(현지시간) 트위터에 화살표(↖)와 '△□○' 문양이 그려진 표지판 사진을 올렸다. 해당 표지판은 버크셔주 슬라우 인근의 M4고속도로 갓길에 설치된 것이다.



표지판 속 기호는 드라마 속에서 최대 상금 456억원이 걸린 게임에 참가하는 사람들에게 전달된 ‘초대장’ 문양과 유사하다.

관련기사



드라마 속 초대장은 문양이 ‘○△□’ 순서였다면, 문제의 도로 표지판에는 '△□○' 순서였다는 것 정도의 차이가 있다. 표지판이 가리키는 방향대로 따른다면 영국판 오징어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은 아닌지 상상력을 자극할만한 내용이다.

하지만 템스밸리 도로경찰대는 트위터에서 “표지판대로 따라가도 오징어게임으로 가는 것 아니라고 확인해드린다”고 공지했다. 그러면서 “도로 공사 중 우회로 표지판입니다…휴 다행”이라고 재치 있게 글을 맺었다.

뉴욕타임스(NYT)는 이런 내용을 보도하면서 “영국 도로 표지판 체계에서 삼각형, 사각형, 원 도형 각각 비상 우회로를 뜻한다”며 “아무 말 없이 도형들을 조합한 표지판을 운전자들이 어떻게 받아들였을지는 확실하지 않다”고 전했다.

슬라우 시의회의 케이트 프랏 대변인은 NYT에 “새로운 트렌드의 최전선에 서고 싶긴 하지만, 우리 동네에 '스퀴드 게임'은 없다고 약속할 수 있다”고 말했다.

표지판 설치 주체인 알려진 영국도로국은 뉴욕타임스의 관련 질의에 응답하지 않았다.

맹준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