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교보증권, 메타버스 본격화...가상 '대학생 서포터즈' 수료식 개최

교보증권이 ‘대학생 서포터즈’ 시상식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내 구현된 전용 맵에서 실시하고 있다. / 사진=교보증권교보증권이 ‘대학생 서포터즈’ 시상식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내 구현된 전용 맵에서 실시하고 있다. / 사진=교보증권




교보증권(030610)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시상식을 개최했다.



29일 교보증권은 ‘대학생 서포터즈’ 시상식을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통해 진행했다고 밝혔다. 메타버스는 가상공간에서 아바타를 이용해 실제 현실과 유사한 사회·경제·문화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현한 가상세계다. 이번 시상식은 제페토 안 ‘교보증권 디지털지점’ 전용 맵이 구현된 공간에서 개최됐다.

관련기사



교보증권의 ‘대학생 서포터즈’는 지난 7월부터 3개월간 실시됐다.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SNS)를 활용해 교보증권 ‘중개형 ISA’, ‘해외주식’ 등 영상 컨텐츠를 제작하여 회사계정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에 MZ세대 관점에서 어려운 금융상품 및 주식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다양한 혜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카드뉴스를 재미있게 제작하는 등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였다.

이날 안조영 교보증권 경영기획실장이 서포터즈 전원에게 수료증 수여와 심사를 거쳐 우수팀 ‘상한가조’와 개인별 우수 서포터즈 1~3등에게 상금을 전달했다. 안 실장은 "앞으로 메타버스 활용을 확대해 임직원들이 가상공간에서도 얼마든지 활동 할 수 있도록 디지털 소통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보증권은 메타버스 기술을 도입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오는 11월 중 제페토에서 팀워크를 강화하고 부·지점간 원활한 소통을 극대화하고자 미션게임을 진행할 예정이다.


정혜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