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은행

NH농협금융, 사회가치 경영 앞장…충남서 일손돕기 나서

손병환(왼쪽) 농협금융지주회장이 지난 5일 충남 홍성에 위치한 충남도청에서 양승조 충남도지사에게 지역인재를 위한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날 손 회장은 사회가치 경영 가속을 위해 충남 지역 현장경영과 농업인 일손돕기 활동도 실시했다. /사진 제공=농협금융손병환(왼쪽) 농협금융지주회장이 지난 5일 충남 홍성에 위치한 충남도청에서 양승조 충남도지사에게 지역인재를 위한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날 손 회장은 사회가치 경영 가속을 위해 충남 지역 현장경영과 농업인 일손돕기 활동도 실시했다. /사진 제공=농협금융




손병환(두번째줄 왼쪽에서 여덟 번째) 농협금융지주회장과 임직원 봉사단원들이 지난 5일 충남 예산에서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돕기 위해 사과 수학 작업을 진행한 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농협금융은 손 회장이 사회가치 경영 가속을 위해 충남 지역 현장경영과 농업인 일손돕기에 나섰다고 밝혔다. /사진 제공=농협금융손병환(두번째줄 왼쪽에서 여덟 번째) 농협금융지주회장과 임직원 봉사단원들이 지난 5일 충남 예산에서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돕기 위해 사과 수학 작업을 진행한 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농협금융은 손 회장이 사회가치 경영 가속을 위해 충남 지역 현장경영과 농업인 일손돕기에 나섰다고 밝혔다. /사진 제공=농협금융


농협금융은 지난 5일 손병환 농협금융지주회장이 사회가치 경영 가속을 위해 충남 지역 현장경영과 농업인 일손돕기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

손 회장은 충남 홍성 소재 충남도청에서 양승조 충남도지사(충남인재육성재단 이사장)와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인재육성과 지역사회 지원에 뜻을 모았다. 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를 통해 전달되는 이번 기금은 재단의 청년 지원사업 및 장학사업 등에 쓰일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 손 회장은 “농협금융이 지역인재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어 뜻깊다”며 “어려운 시국이지만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년들이 좀 더 힘을 내어 정진할 수 있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또 손병환 회장은 충남 예산으로 이동해 코로나19로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손 회장이 주축이 된 30여명의 농협금융지주 봉사단은 덕산농협 이연원 조합장, 농협은행 김명식 예산군지부장 및 충남농협 임직원과 함께 사과 수확 및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일손돕기를 마친 후 손 회장은 “수확기 부족한 일손을 지원하기 위해 농협금융 전 계열사가 전국 각지의 농가로 나가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며 “지역사회와 농업·농촌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더 많은 분들께 힘이 되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금융은 ESG 선도 금융그룹으로의 도약을 위하여 사회가치 경영에 집중하고 있다. 지역사회 밀착형 사회공헌을 강화하고 있으며, 농협금융 전 계열사가 농촌 일손돕기,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손병환(오른쪽) NH농협금융지주 회장과 임직원 봉사단이 지난 5일 충남 예산에서 사과 수확 작업을 하고 있다. 농협금융은 손 회장이 사회가치 경영 가속을 위해 충남 지역 현장경영과 농업인 일손돕기에 나섰다고 밝혔다. /사진 제공=농협금융손병환(오른쪽) NH농협금융지주 회장과 임직원 봉사단이 지난 5일 충남 예산에서 사과 수확 작업을 하고 있다. 농협금융은 손 회장이 사회가치 경영 가속을 위해 충남 지역 현장경영과 농업인 일손돕기에 나섰다고 밝혔다. /사진 제공=농협금융


김지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