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SEN]바이오엑스, 2021대한환경공학회 학술대회서 포스터 발표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바이오엑스는 8일 대한환경공학회가 주최하는 ‘2021 대한환경공학회 국내학술대회’에 참석해 포스터 발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탄소중립 시대를 준비하는 미래환경공학기술’이라는 주제로 대기환경부터, 물환경, 자원재활용까지 각 환경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바이오엑스는 ‘유기성 폐자원 활용 생물전기화학 수소 생산 시스템의 성능 및 미생물 거동 특성’ 관련 포스터 발표를 진행하였으며 바이오엑스의 그린수소 생산 독보적인 기술력을 소개했다.


미생물전기분해 전지(MEC)는 유기성 폐기물로 수소를 생산하는 그린에너지 생산기술이다. 바이오엑스는 MEC의 공정 구성 및 제어 기반 최적의 물질 전달 및 전기화학적 문제를 해결해 유기물의 분해효율 및 수소가스 생산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한 연구를 수행했다.

관련기사



국내에서 분리되고 순응된 농후화 배양 미생물 군집을 MEC 운전을 위한 혼합 접종균주로 사용해 음식물류폐수를 포함하는 고농도 유기성 병합기질에 대한 MEC의 성능을 평가했다. 그 결과, 유입부하와 운전전압의 조절을 통해 고수율의 수소 생산성이 보고됐다.

또한, 반응조 부피에 관계없이 발생하는 수소의 순도는 91% 이상임이 입증되며 주목받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학술대회 참가를 통해 바이오엑스의 기술력을 소개하고 네트워크를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연구 결과 등을 기반으로 빠른 상업화 추진 등 의미있는 성과들을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byh@sedaily.com


배요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