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고등 문학 공부 성공 비법은?”, 천재교육 해법문학 유튜브 영상 화제




천재교육이 10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해법문학 영상을 공개했다. ‘고등 문학 공부 성공신화 푼다‘라는 제목으로 업로드된 해당 영상은 좋아하는 연예인부터 고등 문학 공부법까지 요즘 고등학생들이 관심 있어 할 만한 이야기를 나누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영상에 등장한 한 고등학생은 평소 모의고사 기출 위주로 공부한다면서 천재교육의 ‘해법문학’을 백과사전처럼 가지고 있다가 모르는 작품이 나오면 활용하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해당 교재에 대해서는 “해법문학에는 총 875편의 문학작품이 실려있어서 선생님들도 많이 추천해주셨다”고 설명했다.


문학 공부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친구들을 위한 자신만의 꿀팁도 전수했다. 먼저 시대별 작품명과 작가명에 익숙해진 뒤 시대상에 뚜렷하게 보이는 문학의 특징을 파악하는 것이 순서라는 것. 일례로 일제강점기 시대의 문학작품은 대부분 독립에 대한 희망을 품고 있다는 것을 파악하는 것이다.

관련기사



또한 기존에 한 번이라도 봤던 문학작품이라면 문제 풀이가 더욱 수월하므로 다양한 작품을 꼼꼼히 짚으며 공부하고, 공공의 적이라 불리는 ‘고전시가’ 또한 포기하지 않고 파고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해법문학은 자세하고 명확한 해설로 작품을 한층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면서 “내신과 수능 공부를 동시에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 중 하나”라고 설명하며 영상을 마무리한다.

이번 영상에 등장한 천재교육의 고등 문학 문제집 ‘해법문학’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