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집꾸미기, 유튜브 채널 100만 구독자 기념 이벤트 종료

앱과 유튜브 기반으로 소비자와 소통.. “원스톱 인테리어 플랫폼으로 도약 목표”




‘원스톱 인테리어 플랫폼’을 지향하는 ‘집꾸미기(대표 길경환)’가 최근 앱을 통해 진행한 ‘눈치게임 이벤트’를 높은 관심 속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금번 이벤트는 ‘집꾸미기’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0만 명 달성을 기념해 실시됐다. 16가지 상품 가운데 마음에 드는 상품을 선택하면 경쟁률을 확인할 수 있고, 이후 단 1회에 한해 상품을 변경해 도전할 수 있는 방식을 취했다. 각 상품별로 1명씩을 선정해 상품을 지급, 유튜브 채널에 대한 뜨거운 반응에 보답했다.

이벤트와 함께 구독자들의 고민 상담소인 ‘꾸담소’와 유튜브 콘텐츠에 사용된 배경음악 모음을 공개하고, 하이라이트 모음 매거진도 함께 발행해 눈길을 끌었다.


집꾸미기 유튜브 채널은 지난 2017년 개설되어 ‘누구나 쉽고 편하게 집을 꾸밀 수 있도록’이라는 미션을 실현하고자 다채로운 콘텐츠 영상을 통해 인테리어 고민에 대한 솔루션과 팁들을 전하고 있다. 이에 월평균 100만 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지난 9월 기준 업계 최초로 구독자 100만을 달성했다.

관련기사





해당 채널의 콘텐츠로는 △전문 홈 스타일리스트가 다양한 평수와 구조의 집을 꾸미는 ‘스타일링 영상’ △이웃의 집과 라이프 스타일을 함께 보며 누구나 쉽고 편하게 집을 꾸미는 방법을 알 수 있는 ‘랜선 집들이’ △킹스맨이나 해리포터 등 영화 속 공간을 구현해보는 ‘이색 스타일링’ △특정 컬러로 집을 꾸미는 ‘원 컬러 집꾸미기’ 등이 있다.

이처럼 커머스 플랫폼을 넘어 ‘집’이라는 공간에 대해 지속적인 영감을 제시하는 한편, 사회공헌 프로젝트 영상으로도 호응을 얻었다. 지난해 12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을 위해 실시한 ‘꿈꾸는 공부방’ 프로젝트의 과정을 담은 영상 콘텐츠 등이다.

길경환 대표는 “2014년 서비스 론칭 이래 원스톱 인테리어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위한 노력을 이어오며 집꾸미기와 원룸만들기를 함께 운영 중이다”라며, “공간을 바꾸면 삶이 바뀐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와 재미까지 동시에 전하는 콘텐츠들을 소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집꾸미기 앱은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만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