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호텔신라의 맛이 그대로…집에 즐기는 호텔 파인 다이닝 밀키트 출시

호텔과 같은 식재료와 레시피 활용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로 간편 조리

안심스테이크·떡갈비·메로 스테이크 3종

호텔신라가 선보인 프리미엄 밀키트 ‘신라 다이닝 앳 홈’ 3종과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큐커’/사진 제공=호텔신라호텔신라가 선보인 프리미엄 밀키트 ‘신라 다이닝 앳 홈’ 3종과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큐커’/사진 제공=호텔신라




호텔신라(008770)가 ‘집에서 즐기는 호텔 파인 다이닝’을 모티프로 한 프리미엄 밀키트 ‘신라 다이닝 앳 홈(SHILLA DINING at Home)’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신라호텔에서 사용하는 동일한 식재료와 최적의 레시피를 활용해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호텔 파인 다이닝의 맛을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이번에 출시한 프리미엄 밀키트는 △안심 스테이크 △떡갈비 △메로 스테이크 등 총 3종으로,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큐커’를 활용해해 조리할 수 있는 전용 밀키트다.



우선 프리미엄 안심 스테이크에 활용되는 미국의 CAB(앵거스 품종 인증 프로그램) 프리미엄 블랙 앵거스 비프는 우수한 맛과 깐깐한 생산·유통과정으로 신라호텔을 비롯해 주로 호텔 및 고급 레스토랑에서 취급하는 식자재다. 호텔신라 측은 “냉장 상태로 숙성돼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육질의 소고기 품질을 유지한다”며 “호텔 다이닝의 맛을 완벽히 구현해내기 위해 오랜 기간의 개발과정을 거쳤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프리미엄 떡갈비도 CAB 블랙 앵거스 비프 중 갈비 원육을 곱게 다져 만들었다. 소고기 앞·뒷다리살에 기름을 섞어 사용하는 일반적인 떡갈비와 달리 고단가인 갈비살 원육만을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과 풍성한 육즙이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프리미엄 메로 스테이크 밀키트는 호텔신라의 높은 기준에 따라 선별된 메로만으로 엄선하여 품질을 더욱 높였다. 함께 제공되는 시트러스 소스는 유자와 오렌지를 넣은 상큼한 맛으로 메로구이와 잘 어울린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호텔신라의 이름을 내건 첫 밀키트 상품”이라며 “모든 상품은 2인분으로 구성돼 바쁜 일상을 보내는 MZ세대가 건강한 식자재로 만든 수준 높은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라 다이닝 앳 홈’ 밀키트는 마이셰프, 프레시지 등 2개 식품사 직영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마이셰프에서는 프리미엄 메로 스테이크를, 프레시지에서는 프리미엄 안심 스테이크와 떡갈비를 판매한다.


백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