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체중 증가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장 건간광 체지방을 함께 관리할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들이 관심을 끌고 있다.
종근당건강의 '락토바이옴 다이어트'는 국내 유산균 1위 '락토핏'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프리미엄 유산균이다. 하루 1캡술로 장 건강과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줘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이 상품은 특허 받은 다이어트 기능성 개별원료인 '락토바실러스 복합물 HY7601 + KY1032'를 주 원료로 사용했다. 락토바실러스 복합물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배변 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장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다중성 기능성을 인정 받았다.
아울러 유해균은 억제하고 유익균을 증식시켜 건강한 장내 환경을 형성하고, 동시에 체지방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종근당건강이 과체중 한국인 남녀 120명을 대상으로 12주간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한 결과 체중과 체지방률, 복부지방면적, 피하지방면적, 체질량지수(BMI), 체지방량 등 6가지 지표에서 유의적인 감소 현상이 나타났다.
락토바이옴 다이어트에는 1캡슐에 100억 마리의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돼 있다. 유산균 먹이와 대사산물을 함께 담아 장내에서 유산균이 더욱 잘 생장할 수 있도록 하고, 목화씨분말과 쌀발효분말 들 인공합성원료가 아닌 식물에서 유래한 부원료 20종을 첨가했다. 소비자에게 배송되는 과정도 체계적으로 구축했다. 특수용기에 담아 습기로부터 유산균을 보호하고, 냉장 배송 시스템으로 생생한 생유산균을 전달한다. 종근당건강 공식 상담센터에서는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