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2021 외식문화 선진화 캠페인' 성황리 진행… 보름 만에 55만 명 방문 기록

전국 특산물 맛집 소개하는 비대면 가상박람회

12월 14일 행사 종료… 이벤트 경품 주인공 누가될지 '기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고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사)한국외식산업협회가 주관, 외식문화 선진화 캠페인 조직위원회 주최로 개막한 국내 유일 특산물 가상 박람회 '2021 외식문화 선진화 캠페인'이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

지난달 15일 개막한 이후 현재까지 가상 전시관을 찾은 방문객 수는 약 55만 명으로 외식문화 선진화 캠페인의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특히 올해 방문자수는 지난해 진행된 행사의 동일기간 방문자 수(약 15만 명) 대비 약 3.5배 이상 증가하며 해가 거듭할 수록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별점이벤트와 인증샷 투어 이벤트, 소문내기 이벤트 등 다양한 온라인 참여 이벤트에도 약 500명이 참가하며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에 따라 12월 14일까지 진행되는 '2021 외식문화 선진화 캠페인'의 최종 방문자수와 이벤트 참여자수가 얼마를 기록할 지도 주목받고 있다.


2021 외식문화 선진화 캠페인은 전국 특산물 맛집을 소개하는 비대면 가상박람회로, 지역특산물을 사용한 외식업체와 지역을 홍보해 침체된 외식업계 소비에 기여하는 행사다. 이에 업계는 물론 관람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특히 가상 전시관은 전국 특산물 맛집을 생생하게 간접 경험할 수 있어, 방문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관련기사



가상전시관을 방문한 한 온라인 관람객은 “다양한 특산물 식재료를 이용해 만든 전국 각지 맛집 메뉴들이 오감을 자극해 영상만 봐도 식욕이 솟구친다”며, “전국 맛집 투어를 생생하게 다녀온 기분”이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외식업계를 향한 응원 반응도 줄을 잇고 있다. 한 관람객은 “코로나19로 많이 침체된 외식업계가 활기를 되찾았으면 한다”며 응원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특히 많은 참여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은 행사가 종료되는 14일까지 계속될 예정인데다 고가의 경품들이 준비되어 있는 만큼 추후 참여도 활발할 것으로 전망된다.

별점이벤트는 가상전시관 내에 업체별 콘텐츠를 확인하고 별점을 주면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와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20만원,10만원) 등이 제공되며, 인증샷 투어 이벤트는 가상전시관 6개 지역존을 투어한 후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LG시네빔과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20만원, 10만원)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참여업체 오프라인 방문 이벤트도 함께 운영 중인데, 외식문화선진화캠페인 참여 업체를 실제 방문 시 박람회 별점 평가를 진행하면 혜택이 제공된다.

'2021 외식문화 선진화 캠페인'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2021 외식문화 선진화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