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희망나눔 태양광’ 캠페인 진행하는 ㈜그랜드썬기술단




이미지 출처 : (주)그랜드썬기술단이미지 출처 : (주)그랜드썬기술단



태양광 종합솔루션 기업인 ㈜그랜드썬기술단이 ‘희망나눔 태양광’ 캠페인을 진행하며 선(SUN)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희망나눔 태양광’은 신재생에너지 활성화와 에너지 취약계층의 에너지 복지 실현을 위해 500만원 상당의 주택용 태양광을 매월 2가구를 선정하여 무상으로 설치·지원해주는 캠페인이다. 당첨자는 ‘전기요금 절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희망나눔 태양광’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 주변 이웃들을 돌아보며 희망을 전하는데 동참하고자 시작되었다. 오랜 기간 지속하고 있는 이웃돕기 성금 전달 행사와 궤를 같이한다.

관련기사



또한 이번 캠페인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ESG 경영은 환경보호와 사회적 의무를 다하면서 지속가능한 발전에 초점을 두고 기업을 운영하는 방식으로 세계적인 트렌드로 자리잡은 활동이다.

신청조건은 자가주택 소유자여야 하며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생계 또는 의료수급 가구(저소득층 가구 등)여야 신청대상이 된다. 신청방법은 전화 또는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그랜드썬기술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그랜드썬기술단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에 힘이 되고 싶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그랜드썬기술단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그랜드썬기술단은 지난 2005년 설립되어 국내 신재생에너지의 핵심 사업인 태양광 발전을 보급하는데 앞장서고 있는 기업이다. 국가대표 혁신기업 1000에 선정되었으며 한국에너지공단 공식 파트너다. 최근에는 ESG 경영 컨설팅 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