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프리미엄 단지형 주택 전문가와 공간 전문가의 만남…삶을 바꾸는 공간의 시작 '라피아노 천안아산' 분양

하이 소사이어티 단지형 타운홈 ‘라피아노 천안 아산’ 조감도하이 소사이어티 단지형 타운홈 ‘라피아노 천안 아산’ 조감도



단지형 타운홈 ‘라피아노’의 신규 사업지 ‘라피아노 천안아산’이 업계는 물론 타운홈에 관심이 많던 수요층의 주목을 모으며 성황리에 분양 중이다. 국내 유수의 프리미엄 단지형 주택 설계 전문가 조성욱 건축가와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공간 구성으로 주목 받고 있는 티씨비앤컴퍼니(TCB&Company)가 프로젝트에 참여해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라피아노 천안아산’은 충청권 최초의 라피아노 브랜드 사업지로, 라피아노는 2017년부터 한 세대가 단독으로 건물을 사용해 가지는 독립성과 층간 소음 예방, 넓은 서비스 면적 등 단독주택의 장점을 유지하면서도 각종 보안시설과 커뮤니티, 지원시설과 기반시설 등 공동주택의 장점도 확보한 단지형 타운홈 브랜드로서 ‘단지형 주택’에 대한 인식을 바꿨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 설계를 담당한 조성욱 건축사는 2009년 조성욱건축사사무소를 설립한 후 친구네와 본인 가족 집을 나란히 배치한 판교주택 '무이동'으로 유명세를 탔다. 이후 제주도 서귀포 게스트하우스 '에리두'외에도 판교 사이집, 운중동 고래등 등 새로운 스타일의 설계를 선보이며 다수의 건축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17년부터는 라피아노 다수 사업지 설계에 참여해 혁신적인 공간 활용으로 호평을 얻었다.

공간 구성에 참여한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회사 티씨비앤컴퍼니는 여의도 글래드 호텔, 한남동 사운즈 한남 등의 공간 설계와 인테리어를 통해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공간, 문화 창출로 주목 받아왔다. 올해 초에는 ‘힐스테이트 라피아노 삼송’에 라이프스타일 디렉터로 참여, 주택의 1층을 업무공간으로 계획하고 자연을 집 안으로 들이기 위한 중정을 도입하는 등 집을 ‘잘’ 사용하는 공간 구성으로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같은 프리미엄 단지형 주택 전문가와 공간 구성 전문가의 만남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라피아노 천안아산’ 프로젝트에서 조성욱 건축가와 티씨비앤컴퍼니는 독창적이면서도 더 편안한 삶을 지원하는 공간을 만드는데 집중, 새로운 의미의 ‘건축공학’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단순 수치적인 공학 설계가 아니라 ‘나만의’ 공간을 위한 다양한 디테일을 도입하는 것이다.

관련기사



침실, 주방, 거실, 계단과 보이드 공간 등의 디테일한 수치를 통해 인체공학적 설계가 적용된 편리한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을 제공할 계획으로, 이를 통해 집의 공식을 새롭게 정의하는, 그동안 천안·아산에서 볼 수 없던 프리미엄 주거문화를 갖춘 하이 소사이어티 타운홈 단지를 최초로 공급할 계획이다.

‘라피아노 천안아산’은 아산배방택지개발지구내 도심지 위치임에도 단지와 인접한 용곡공원의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KTX천안아산역 중심상업시설이 반경 1km내에 위치해 있으며, 갤러리아 백화점, 이마트, CGV는 물론 1호선 아산역도 인접해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사업지 1km 거리 내에 초·중·고등학교가 모두 위치해 자녀 통학에 유리하고 아산용연초 병설유치원을 비롯해 다수의 어린이집이 인근에 있어 교육 환경 또한 우수하다.

KTX와 SRT를 이용할 수 있는 천안아산역과 지하철 1호선 아산역과 인접해 있음은 물론 단지 바로 앞 이순신대로를 통해 아산시, 불당신도시, 천안시청 이동이 용이하고 온천대로, 천안대로 및 경부고속도로 또한 인접해 서울권역 및 수도권으로의 광역 접근성이 우수하다.

한편, ‘라피아노 천안아산’ 견본주택은 코로나19 예방 및 원활한 관람을 위해 사전예약제로만 운영된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