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노삼혁 UNIST 인공지능대학원장, IEEE 석학 회원에 선정

노삼혁 울산과학기술원(UNIST) 인공지능대학원장노삼혁 울산과학기술원(UNIST) 인공지능대학원장




울산과학기술원(UNIST)이 7일 노삼혁 인공지능대학원장이 ‘2022 국제전기전자공학회 석학 회원(IEEE Fellow)’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020 국제컴퓨터협회 석학 회원(ACM Fellow)’에 선정된 데 이어 IEEE 석학 회원에 연이어 선정되며 양대 학회의 최고 등급 회원으로 이름을 올린 것이다.

관련기사



IEEE는 지난달 23일 총 311명의 2022 신규 석학 회원을 선정했다. 이번 발표에서는 노 원장을 포함해 국내 기관 소속 연구자 6명이 이름을 올렸다.

세계 최고 권위의 전기·전자·컴퓨터·통신 분야 학회인 IEEE는160여 개국에서 40만 명에 이르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 중 석학 회원은 회원의 최상위 0.1% 내에서 선정한다.

저장 장치 시스템 소프트웨어 분야의 석학인 노 원장은 플래시 메모리와 비휘발성 메모리 활용을 위한 시스템 소프트웨어 분야의 공헌을 인정받아 선정됐다는 것이 IEEE의 설명이다.

노 원장은 2016년부터 국제컴퓨터협회(ACM)가 발행하는 ‘트랜잭션 온 스토리지’ 편집장을 맡고 있으며 2020년 2월 유즈닉스(USENIX)가 주관하는 저장 기술 분야 세계 최고 학술대회 ‘패스트(FAST)’의 의장을 맡기도 했다. 노 원장은 “학계 동료들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석학 회원 선정 소감을 전했다.


노현섭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