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한화솔루션, 2년 연속 글로벌 준법경영 인증

국내 화학·에너지 업계 최초

10일 서울 중구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열린 준법경영시스템 인증서 수여식에서 김태형(왼쪽) 한화솔루션 컴플라이언스실 상무(왼쪽)와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가 인증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제공=한화솔루션10일 서울 중구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열린 준법경영시스템 인증서 수여식에서 김태형(왼쪽) 한화솔루션 컴플라이언스실 상무(왼쪽)와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가 인증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제공=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이 국내 화학·에너지 업계 최초로 2년 연속 준법 경영 분야의 국제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관련기사



한화솔루션은 공인인증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ISO 37301)에 대한 국제 표준 인증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올해 4월 만든 국제표준으로, 준법정책 및 준법리스크 관리 기준 등을 엄격히 심사해 수여한다.

지난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ISO 37001)을 취득한 한화솔루션은 올해도 이에 대한 심사를 거쳐 2년 연속 유지했다. 이 인증은 금품, 뇌물수수, 리베이트 방지 등 부패를 막기 위한 사내 시스템을 갖추고 정상적으로 운영되는 기업들에게 주어진다.

한화솔루션 관계자는 “2년 연속 준법?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유지하면서 글로벌 수준의 투명경영을 이어가고 있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주주와 고객 등 이해관계자의 만족과 신뢰를 얻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