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트렌디 쇼핑몰 '아임웹', 카카오싱크 부스터 채택

회원 가입과 카카오톡 채널 친구 동시에 늘려주는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




이커머스 솔루션 업체 ㈜아임웹(대표 이수모)은 마케팅 업무 자동화 서비스 업체 ㈜유니드컴즈(대표 양재필/전형신)와의 제휴를 통해 카카오싱크 부스터를 채택한다고 밝혔다.

최근 알토스벤처스로부터 100억을 투자 받은 아임웹은 독자적인 반응형 홈페이지 생성 기술을 기반으로 쉽고 간편하게 쇼핑몰을 제작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하는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지난 2016년 처음 베타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현재까지 30만개 이상의 쇼핑몰에서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반응형 디자인 템플릿 기능, 글로벌 전자상거래를 위한 다국어 지원과 26개국 해외통화 결제 기능, 광고 운영 기능, 네이버쇼핑 연계 기능 등 쇼핑몰 운영자들이 필요로 하는 요구사항들을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이번 카카오싱크 부스터 도입을 통해 아임웹은 주요 고객인 쇼핑몰 운영자들이 자산을 키우고 활동성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카카오싱크 부스터는 카카오싱크 기반 기술을 활용해 회원 가입과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동시에 늘려주는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 상품이다. 기존 카카오싱크의 약점은 보완하고 강점은 극대화함과 동시에 사용자 환경을 더욱 편하게 개선한 솔루션으로 평가받는다.

실제로 사용자 모니터링 결과, 카카오싱크 부스터를 사용한 업체는 1개월 이후 회원가입 비율이 최소 150% 이상 증가했고 카카오 채널 친구는 최소 5배에서 10배까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까지 카카오싱크 부스터는 카페24와 메이크샵 회원사들 중에서만 현재 5천 이상의 누적 고객사를 확보한 상태로, 아임웹의 도입을 통해 보다 많은 사용자를 확대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