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네덜란드 'Barber Society Magazine' 12월호에 소개된 켄코바버샵 김승래 이발사




▲켄코바버샵 김승래 이발사▲켄코바버샵 김승래 이발사



켄코바버샵을 대표하는 김승래 이발사(ibalsa SR)가 지난 10일 네덜란드 유일한 이발사 잡지인 'Barber Society Magazine(바버 소사이어티 매거진) 12월호에 소개됐다.



지난 12월 10일 Barber Society Magazine 공식 홈페이지에 소개된 내용에 김승래 이발사의 다양한 Q&A의 인터뷰가 공개되었다.

매거진 인터뷰에는 김승래 이발사의 포부와 이발사를 시작하게 된 계기, 운영 하고 있는 Kenko Barbershop(켄코바버샵)이 추구하는 방향성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Barber Society Magazine'은 네덜란드 유일한 이발사 잡지로서 남성헤어 트렌드와 라이프 스타일, 다양한 컨텐츠를 소개하며, 이발소 문화와 전 세계의 이발사들의 인터뷰를 주제로 운영하고 있는 영향력있는 이발사 매거진이다.

관련기사



현재 네덜란드 버전과 국제판 2가지 버전으로 출판하고 있으며, 네덜란드 버전은 약 12만명의 독자들이 있다. 국제판은 디지털로 배포가 되고 전 세계 약 만 명의 독자가 있다.

지난 매거진들에 소개된 유명한 이발사로는 'Sofie pok'(staygold), 'Sheldon Edwards(Hd cutz)등의 인터뷰가 소개되었으며, 이번 12월호에는 김승래 이발사의 인터뷰와 네덜란드 전 프로축구선수인 미하엘 포름(Michel Vorm) 등 다양한 이발사들의 인터뷰가 담겨 있다.

김승래 이발사는 매거진의 인터뷰에서 "이발사라는 직업은 정말 매력적인 직업이다. 가장 좋아하는 이발사 일을 하면서 많은 것들을 느끼고 배운다. 한국의 이발사들과 전 세계의 이발사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대회 및 행사를 주최하고 싶다"며 "한국 이발사들은 많은 영감을 줄 것"이라고 생각과 포부를 밝혔다.

한편, 김승래 이발사는 현재 켄코바버샵 대표 이발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Ibalsa SR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매거진 공식 홈페이지 혹은 디지털 출판 플랫폼인 'ISSUU'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