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보험

한화생명, 미래금융인재 찾는다… 채용연계형 인턴 공채






한화생명이 3일부터 16일까지 2022년 채용연계형 인턴 공개채용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채용 부문은 보험의 핵심기능인 상품계리와 자산운용이다. 상품계리 부문의 주요 직무는 상품개발, 리스크관리, IFRS, 선임계리이며, 계리사 1차 이상 합격자를 우대한다. 자산운용부문 직무는 국내 및 해외 투자 전략·심사, 변액계정 운용, 융자업무로 관련 자격 보유자 및 해외 투자를 위한 글로벌 인재를 우대한다.

관련기사



지원은 한화그룹 채용 홈페이지 ‘한화인’에서 가능하며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원자의 역량에만 초점을 맞춘 채용을 위해 심사 항목에서 출신학교, 성별, 연령 등을 제외했다.

서류 및 실무면접을 통과한 인턴들은 3월 3일부터 4월 13일까지, 총 6주간 각각의 지원부서에서 실무경험을 쌓게 된다. 근무기간 직무이해도,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인턴 기간 중 금융이해도테스트나 디지털역량진단(DT-Q) 등 다양한 검증시스템도 운영할 예정이다. 지원자들은 인턴 기간 중의 평가 및 4월 중순 진행될 임원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 여부가 결정된다. 최종합격자는 4월 말 입사한다. 한화생명 측은 “인턴을 통해 합격한 이들의 역량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며 “개인 과제 및 팀 과제를 부여하고 자기 계발을 위한 도서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현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