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하루의 첫 1시간이 당신의 인생을 바꾼다 ‘파워 아워’ 출간




잠자리에서 일어나 당신이 제일 먼저 하는 일은 무엇인가? 출근시간에 쫓겨 서둘러 준비하고 나가기 바쁘거나 또는 그대로 이불 뒤집어쓰고 스마트폰을 보느라 1,2시간을 그냥 흘러 보내기 일쑤일 것이다.

하지만 성공한 리더들은 달랐다. 하루의 첫 1시간을 온전히 자신만을 위해 집중하고 있었던 것.


최근 발간된 책 <파워 아워>의 저자 에이드리엔 허버트는 수년간 다양한 업계의 리더들과 함께 일하면서 그들의 일상적인 습관과 루틴에 주목했다. 그리고 매일 아침 그들이 잠자리를 박차고 일어나게 만드는 불가사의한 힘이 바로 ‘파워 아워’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에이드리엔 허버트 저자는 영국의 유명한 자기계발 연사이자 웰니스(Wellness) 전문가이며 동명의 팟캐스트 ‘파워 아워’ 호스트이기도 하다. 이 팟캐스트가 2019년 아이튠스 선정 ‘동기부여 베스트 탑3’에 선정될 정도로 수백만 명의 공감을 얻었으며 수년간 이곳에서 만난 성공한 사람들의 일상과 루틴, 그 과정에서 배운 것을 바탕으로 책을 출간하게 됐다.


<파워 아워>는 그 시작이 되었던 저자의 개인적인 경험으로 시작한다. 힘겹게 얻은 둘째를 잃고 삶의 나락으로 떨어졌을 때쯤, 아디다스 글로벌 홍보대사였던 그에게 마라톤 제안이 들어오게 되고 그날부터 매일 아침 1시간씩 일찍 일어나기 시작하면서 인생이 바뀌게 되었다.

관련기사



그녀는 1시간동안 마라톤 훈련은 물론이고 더 많은 글을 읽고, 팟캐스트를 듣고, 온라인 강의 과정을 이수했으며 스트레칭, 명상, 일기, 심지어 파워 아워라는 팟캐스트를 통해 수백 만 명의 사람들을 만나기도 했다.

<파워 아워>는 무조건 아침 일찍 일어나야 한다고 강조하는 책이 아니다. 아침에 일어나든, 오후 늦게 일어나든 기상 후 첫 1시간을 온전히 자신을 위해 활용하는 것이다.

책에서 저자는 운동, 마인드셋, 강력한 습관 만드는 법, 수면법, 인간관계, 목표 설정, 나만의 파워 아워 만드는 전략 등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작은 실천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구글, 애플, 아디다스, 버클레이, 버진스포츠 등 글로벌 기업에서 세계적인 규모의 강연과 워크숍을 통해 소개한 새로운 습관을 만드는 과학적 방법, 자신감 키우는 법 등 ‘쉽고 무조건 실천 가능한’ 전략적인 팁도 담고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