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아산나눔재단, ‘아산 유스프러너 데모데이’ 온라인 진행

청소년 대상 기업가정신 프로그램서 진행한 프로젝트 결과 선봬

청소년 대상 기업가정신 프로그램 ‘아산 유스프러너 데모데이’ 현장 사진. /사진 제공=아산나눔재단청소년 대상 기업가정신 프로그램 ‘아산 유스프러너 데모데이’ 현장 사진. /사진 제공=아산나눔재단




아산나눔재단이 서울 강남구 역삼동 마루180에서 ‘아산 유스프러너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아산 유스프러너는 아산나눔재단의 청소년 기업가정신 교육 프로그램이다. 전국 중고등학생의 기업가정신 역량 강화와 교육 현장에서의 기업가정신 문화 확산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2019년부터 시작한 이 프로그램에는 지난 한 해에만 전국 12개 시도에서 60개 중고등학교가 선발돼 총 1천 235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활동 기간 교육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한 형태로 전개됐다.

관련기사



이달 14일 열린 데모데이에서는 2021년 아산 유스프러너에 참여했던 청소년들이 팀 프로젝트 결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화여자중학교와 서정고등학교를 비롯한 9개 학교에서 9팀이 참여해 청소년이 생활 속에서 직접 겪는 문제점을 발굴하고 해결책을 도출해 실제 서비스나 제품까지 제작한 과정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한편,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데모데이 영상은 추후 아산나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별도 제작한 온라인 페이지에선 청소년들이 진행한 프로젝트를 더욱 자세히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장석환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아산 유스프러너 데모데이를 통해 보여준 청소년 여러분의 창의성과 열정에 감탄했다”며 “아산 유스프러너에 관심을 갖고 데모데이를 시청해준 많은 분께 감사드리고 우리 청소년들이 미래 창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산나눔재단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동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