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김정우의 주간 코인] 1월 셋째 주 상승률 TOP 3…카이버네트워크(KNC)·쎄타퓨엘(TFUEL)·쎄타토큰(THETA)





암호화폐 투자는 어렵습니다. 이유 없이 오르고 떨어지는 것만 같은 가격에 투자자들은 천국과 지옥을 오가죠. 공시 제도가 없는 탓에 공식 SNS 채널 등을 소통 창구로 활용한다는 것도 걸림돌입니다. 대부분 외국어로 쓰인 프로젝트 소식들은 중대 발표가 아닌 이상 언론의 주목을 받지 못합니다.



<김정우의 주간 코인>에선 국내 최대 거래소 업비트에서 한 주간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암호화폐 세 종목과 낮은 수익률을 보인 세 종목을 선정, 국내에서 잘 다뤄지지 않은 소식들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시의적인 투자 정보를 통해 무분별한 암호화폐 투기를 예방할 수 있길 바랍니다.



1월 셋째 주 가격 상승률 1위- '카이버네트워크(KNC)'


1월 14일부터 21일 한 주간 가장 높은 가격 상승률은 보인 암호화폐는 카이버네트워크(KNC)입니다. 지난주에는 전주 대비 9.12% 가격이 하락해 주간 가격 변동률로 밑에서 두 번째 자리를 차지했는데, 이번주 들어선 반대로 15.41%나 올랐는데요. 가격이 큰 폭으로 널뛰면서 높은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KNC가 어떤 암호화폐인지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KNC는 카이버네트워크라는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프로토콜에서 사용되는 암호화폐입니다. KNC 홀더들은 카이버네트워크 운영 주체인 카이버DAO(다오, 탈중앙화자율조직)에서 KNC를 스테킹하거나 거버넌스 투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보상은 카이버네트워크 거래 수수료로 지급되죠.

자세한 내용은 ‘디센터 플러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정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