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대덕구, 2022년도 공정생태관광 프로그램 개발·운영자 모집

최소 500만원에서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

대전 대덕구는 2022년도 공정생태관광 프로그램 개발·운영자를 모집한다. 사진제공=대덕구대전 대덕구는 2022년도 공정생태관광 프로그램 개발·운영자를 모집한다. 사진제공=대덕구




대전 대덕구는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2022년 공정생태관광 프로그램 개발·운영 지원 사업’ 지원 단체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지역내 관광자원을 활용한 공정생태관광을 촉진하고 스타트업 단계의 관광분야 주민사업체의 경영 안정을 지원하고자 추진되는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6개 프로그램이 선정돼 39회를 운영했다.

관련기사



신청 자격은 대전시 소재 여행사. 마을공동체,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단체로 지역 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참신한 관광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수 있는 곳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단체는 최소 500만원에서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지원금은 홍보비, 강사비, 재료비 등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경비로 사용할 수 있다.

박정현 구청장은 “2019년부터 지속된 이번 공모 사업을 통해 계족산, 대청호, 대화동 등 대덕구 곳곳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들이 개발됐고 주민들과 관광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주고 있다”며 “올해에도 대덕구의 숨겨진 관광자원이 발굴될 수 있도록 관광 분야에 관심있는 단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