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송도 대표할 워터 프론트 몰 등장에 투자 몰린다… '송도자이 더 스타 상업시설 Ocean Terrace’ 분양 관심

‘송도자이 더 스타 상업시설 Ocean Terrace’ 스케치‘송도자이 더 스타 상업시설 Ocean Terrace’ 스케치



수변공원이나 산, 강 등을 조망할 수 있는 부동산 상품이 높은 가치를 지닌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 부동산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한 송도국제도시에서 수변 조망이 가능한 부동산 사업지들 또한 이와 같은 이유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서해 바다를 마주하고 있는 송도 서부권의 경우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탁 트인 개방감을 통해 입주민은 물론 유동인구까지 끌어들일 요소로 꼽힌다. 공급 부지가 한정적이다 보니 프리미엄이 형성되는데다, 다른 건물에 조망권이 방해 받지 않는 영구 조망 입지를 갖춘 단지가 대부분이어서 희소성 또한 매우 높다.


이 중에서도 특히 주목의 대상이 되는 것은 ‘상업시설’이다. ‘오션뷰’가 확보된 상업시설은 바닷가 인근에 위치해, 관광객이나 휴양객 등 풍부한 유동인구를 흡수하기에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고, 탁 트인 조망과 개방감을 느낄 수 있어, 소비자들의 체류시간도 상대적으로 긴 편이다. 개별 점포의 매출 신장을 기대할 수 있는데다, 임대인 입장에서는 안정적인 임차인 수급에 따른 공실 우려를 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들어서는 ‘송도자이 더 스타 상업시설 Ocean Terrace’가 서해 바다와 바로 앞 수변 공원을 마주한 ‘뷰’ 특화 설계 상가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송도자이 더 스타 상업시설 Ocean Terrace’는 ‘자이’ 브랜드가 가지는 높은 신뢰도와 더불어 2024년 입주 예정인 아파트 단지 ‘송도자이 더 스타’ 총 1,533세대의 고정수요와 인접한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 등 인근 대형 주거단지 배후수요까지 확보하는 오션뷰 상업시설이다.

관련기사



파도의 리듬감이 살아있는 디자인으로 곡선과 직선이 조화를 이루는 외관 디자인을 통해 주변 자연 환경과 잘 어우러지는 상업시설로, 서해 영구조망이 가능한 오션뷰는 물론, 바로 앞 수변공원(조성 예정) 파크뷰까지 확보하며 인근 어디서든 수려한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는 입지를 바탕으로 송도국제도시를 대표할 워터 프론트 몰이 될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특히 각 호실별로 폴딩 도어(일부 호실), 어닝(일부 호실) 등 특화 설계(일부 호실)를 도입해 이용객들이 상가 곳곳에서 커뮤니티, 운동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누릴 수 있도록 했으며, 쇼핑과 휴게·문화시설 이용이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복합적인 소비를 선호하는 수도권 서부 거주 가족단위 고객이 대거 유입될 전망이다.

또한 바로 앞에 조성되는 수변 공원과의 접근성을 높인 설계로 소비자들이 쇼핑은 물론 휴식까지 한 번에 누릴 수 있다. 사업지 주변으로는 워터프론트호수와 잭니클라우스골프장, 아트센터인천 등도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이를 찾아오는 방문객 수요도 확보 가능해 관광객 유입이 수월한 최적의 입지로 풍부한 관광객 수요까지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견본주택은 코로나19 예방 및 내방객들의 안전한 관람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