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오라운드, 자신만의 상품기획·판매 기회 확대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2’ 참가





커머스 플랫폼 오라운드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케이(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2’에 참가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달 온라인 포토북 프린팅 기업 ‘스냅스(Snaps)’에서 론칭한 ‘오라운드’는 사진과 디자인 등 자신이 직접 만든 아트워크만 있으면 다양한 상품을 제작하고 판매해 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는 원스톱 피오디(POD) 커머스 플랫폼이다.



자신의 취향이 담긴 상품을 제작·판매까지 할 수 있는 플랫폼인 오라운드는 론칭 후 한 달이 채 되지 않은 시점에 약 3만여 개의 아트워크 상품이 등록되는 등 다양한 일러스트레이터와 유튜버들 사이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오라운드는 일러스트 작가, 방문객 대상으로 오라운드 플랫폼 소개와 함께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현장에서 참여 가능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친다. 코엑스 D홀 J-01에 위치한 오라운드 부스를 방문한 모든 방문객에게 오라운드 쇼핑백을 일별 선착순 500명 한정으로 증정한다. 부스를 방문한 고객 중 오라운드 플랫폼 내 판매자임을 인증하거나 현장에서 등록 후 자신만의 아트워크를 업로드하면 약 10만원 상당의 오라운드 웰컴 키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현장에서 오라운드에 가입하고 공식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채널을 팔로우하면 키링, 핀버튼, DIY 스티커, 오라운드 할인쿠폰 등 다양한 상품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아울러 오라운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고 리뷰를 작성하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한정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라운드 브랜드 관계자는 “개성 넘치는 아트워크를 가진 사람들이 단순히 아트워크 만드는데 그치지 않고 아트워크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제작해보고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소개하고자 K-일러스트레이션페어에 참가하게 됐다”며 “오라운드 안에서 직접 만든 아트워크를 활용해 자신만의 상품을 제작해보고 판매해 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김정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