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보험

KB손보, 경기도교육청과 발달장애 아동 지원 위한 MOU 체결

김기환(오른쪽)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과 이재정 경기도교육청 교육감이 17일 경기도 의정부시에 위치한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발달장애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능력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 제공=KB손해보험김기환(오른쪽)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과 이재정 경기도교육청 교육감이 17일 경기도 의정부시에 위치한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발달장애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능력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 제공=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경기도교육청과 발달장애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능력 향상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경기도 내 특수학교에 감각통합치료실 신규 설치 및 기존 시설 리모델링을 통해 특수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발달장애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능력 향상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감각통합치료는 발달장애 아동이 다양한 활동과 움직임을 통해 감각을 자극해 스스로 올바른 적응 반응을 향상시키도록 돕는 치료로 신체 능력 발달, 집중력 향상, 심리적 안정, 사회성 계발 등 다양한 영역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KB손해보험이 발달장애 아동에 특화된 새로운 사회 공헌 사업을 추진하는 배경에는 업계 최초로 자녀의 정신건강 및 발달건강에 대한 영역까지 보장을 확대해 지난 1일 새롭게 출시한 ‘KB금쪽같은 자녀보험’과 그 방향을 같이 한다. KB손해보험은 이외에도 자녀보험의 초회 보험료 중 0.5%에 해당하는 금액을 회사가 적립해 마련한 재원을 발달장애 아동 가족의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 및 가족 관계 화합을 지원하기 위한 ‘발달장애 아동 교육 캠프 사업’에 사용하기로 하는 등 발달장애 아동에 특화된 사회 공헌 사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기환 KB손해보험 사장은 “이번에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새롭게 시작하는 감각통합치료실 지원 사업이 발달장애 아동의 건강한 성장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미래의 희망인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회 공헌 사업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보험’으로서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