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호반써밋 그랜드 센트럴’ 안심통학 여건 갖춰 눈길
호반건설이 대전광역시 서구 도마동 일원(도마변동11재정비촉진구역)에 공급하는 ‘호반써밋 그랜드 센트럴’에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해당 단지는 초중고교를 모두 가까이 두고 있는 학세권 입지인데다, 공원까지 인접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더불어 단지 지상에는 어린이놀이터와 다양한 조경시설을 배치해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여건까지 갖췄기 때문이다.
실제로, ‘호반써밋 그랜드 센트럴’은 유천초가 단지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으며, 버드내중, 도마중, 대전제일고, 대신고 등도 가까워 통학여건이 우수하다. 대전과학기술대, 배재대도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또한, 유등천이 인접해 수변산책로를 따라 가벼운 산책을 즐길 수 있고, 오량산, 도솔산 등도 주변에 자리하고 있다.
단지 내에는 자연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휴식공간인 중앙공원이 꾸며지며, 아이들의 안전한 승하차를 위한 통학버스 대기장소 맘스테이션도 배치된다. 키즈클럽, 작은도서관, 독서실 등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들도 조성된다. 이외에도 스크린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사우나 등의 시설을 비롯해 109동 지상 34층에는 대전 도심 파노라마 뷰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스카이커뮤니티도 조성된다.
호반건설은 내부 설계에도 신경썼다. 단지는 다양한 평면 타입으로 구성해 수요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고, 주부의 가사 동선을 고려한 주방 가구 배치와 드레스룸, 다목적실, 현관 창고 등 수납공간의 활용성을 높였다.(타입별 상이)
호반써밋 그랜드 센트럴’은 입지여건도 우수하다. 단지에서 도마큰시장이 가깝고, 도마2동행정복지센터, 도마동우체국, 대청병원, 도마실국민체육센터 등의 편의시설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또한, 홈플러스, 코스트코, 세이백화점 등의 대형 쇼핑시설도 이용이 편리하며, 도안신도시도 인접해 생활권 공유가 가능하다.
단지 옆으로는 도마네거리, 계백로, 도산로 등 사통팔달의 도로 교통망을 갖췄고, 호남고속도로, 통영대전고속도로 등도 진·출입이 용이하다. 대전서남부터미널과 KTX 서대전역, 대전 지하철 1호선 서대전네거리역도 인근에 있어 대중교통을 통한 시·내외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한편, ‘호반써밋 그랜드 센트럴’은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11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1,558가구로 구성되며, 이 중 1,017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시공은 호반건설이 맡았다.
분양 일정은 2월 21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화) 1순위 해당지역, 23일(수) 1순위 기타지역, 24일(목)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3월 4일(금)이고, 계약은 15일(화)부터 19일(토)까지 5일간 진행된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500만원대다.
‘호반써밋 그랜드 센트럴’의 견본주택은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을 한 고객만 방문할 수 있다. 입주 예정일은 2025년 1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