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뭉치면 할인된다” 오피스텔 공동구매 프로모션 실시 中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오피스텔




입주 시 가전 및 가구 등을 함께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을 일반적으로 공동구매라 한다. 이런 가운데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가 차별화된 공동구매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어 화제다.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는 오피스텔 자체를 공동구매 프로모션으로 대폭 할인된 가격에 공급하고 있다. 최대 1억 4천 9백만원까지 할인이 가능해 파격적인 분양가에 내 집 마련이 가능한 것.


관계자는 “이번 공동구매 프로모션은 직접적인 분양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으로, 거품을 완벽히 걷어낸 분양가를 제시해 높은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며 “고색2지구 2단지 분양 예정 시행사 및 고색1지구 도시개발사업(공동주택 약 3,800세대) 업무대행사로, 사업을 안정적으로 진행하고자 이 같은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 1단지가 빠르게 소진 중이며, 3월 중 오픈이 예정된 2단지 역시 주목을 받고 있다”며 “공동구매 프로모션 실시로 가족간, 친척간 또는 직장동료간 계약이 이어지면서 미분양 물량이 빠르게 소진 중으로, 공동구매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빠르게 움직일 필요가 있다”고 조언을 덧붙였다.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는 최근 아파트 대안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주거용 오피스텔은 기존 오피스텔보다 주거 기능이 강화된 오피스텔을 말한다. 일반적인 아파트와 비슷한 구조 및 설계가 적용된 오피스텔의 경우 ‘아파텔’로 불리며 아파트를 대신할 주거 대안으로 수요자들 사이에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다.

원룸 형태로 주로 공급됐던 기존 오피스텔과 다르게 최근 오피스텔들은 2~3인이 함께 거주해도 불편함이 따르지 않는 2룸, 3룸 형태 등 더욱 넓은 면적을 선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그간 오피스텔에서 쉽게 찾아보기 어렵던 4bay 판상형 구조와 드레스룸을 도입해 극대화된 공간 활용도를 선사하는 등 실거주자 편의를 고려한 다채로운 설계도 적용하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아파트 못지 않은 설계와 조건을 갖춰 상대적으로 청약 가점이 낮은 청년층과 신혼부부 등이 주거 대안으로 주거용 오피스텔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며 “편의성과 주거만족도가 높은 동시에 아파트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내 집 장만이 가능한 장점에 수요자들의 이목이 주거용 오피스텔에 쏠리는 분위기다”라고 설명했다.


공동구매 프로모션을 실시 중인 주거용 오피스텔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는 경기도 권선구 고색2지구에 지하 2층~지상 15층 12개 동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구성은 B1-1블록 전용면적 84㎡ 513실, B1-2블록 전용면적 84㎡ 293실 등 806실 모두 84㎡ 단일 면적 오피스텔이다.

관련기사



4베이 위주의 맞통풍 구조(일부 호실 제외) 설계를 적용한 주거공간은 환기 및 통풍이 훌륭하다. 가변형 벽체 설계를 적용해 가족구성원 및 개인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다양한 공간 연출도 가능하다. 계절용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팬트리도 마련되며, 안방에는 드레스룸이 설치돼 옷과 각종 물품 수납이 가능하다. 에어브러쉬와 에어샤워기가 무상으로 현관에 설치되며,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등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개방감도 좋다. 일반적인 천장고(2.3m)보다 10cm 더 높은 우물천장 시공을 거실에 적용한 것. 창호 역시 22㎜ 복층 유리 이중창을 설치해 방음과 단열 효과가 우수하다. LED 조명 설치를 통해 에너지 절약 효과도 기대할 수 있고 일괄소등 스위치 및 10인치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도입해 편의 및 안전 모두 우수하다는 평이다.

정주 여건도 잘 갖춰져 있다. 도보 거리에 수인분당선 고색역이 있으며, 수원역도 근거리다. 수원역은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C 노선 개통이 계획돼 개통 시 삼성역이 단 20분 대에 연결된다. 강남 이동이 상당히 편리해질 전망이다.

사업지 바로 옆에는 권선구청, 권선구보건소, 수원서부경찰서 등의 공공기관이 위치한 권선행정타운이 자리해 있다. 도보 거리에는 고색초, 고색중, 고색고교가 있어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롯데몰(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AK플라자, CGV, KCC몰 등이 가까워 생활편의 해결도 손쉽다. 약 35만㎡ 규모의 수원 스타필드(2023년 예정)도 근거리에 조성될 예정이다.

밝은 미래전망도 주목해야 한다. 수원시는 시로 승격된 지 73년 만에 올해 1월 13일부로 ‘수원특례시’로 승격되는 호재를 맞이했다. 게다가 수원시는 수원 군공항 이전사업 예비 후보지(화옹지구) 선정 후 5년 만에 '이전부지 지원계획' 수립을 위한 작업에 착수했다. 수원 군공항 가까운 지역을 신도시(화성 진안신도시)로 지정하면서, 그 동안 갈등 관계에 있던 화성시와도 협력 관계로 돌아돌아설 것 기대된다. 이 단지는 수원군 공항 이전 시 최대 수혜지에 입지해 사업에 따른 직간접적인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단지가 계획된 고색2지구는 15만 5000여㎡ 부지에 의료지원시설(수원덕산종합병원 착공)과 상업/업무시설, 판매시설, 공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의 고색1지구까지 더하면, 약 4,000가구의 주거시설이 자리한 미니 신도시급의 탄생이 예고된 상황이다.

한편,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는 2022년 시행된 중도금 대출 시 DSR강화 조건이 미적용되는 사업장으로, 중도금 대출 등이 상대적으로 수월하다.

입주 예정 시기는 2024년 1월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