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이천한옥주택개발과 SONO인터네셔널 위탁운영 계약 체결




경기도 이천시 백사면에 추진 중인 리조트 및 목조주택사업을 공동으로 토지주와 SPC법인을 설립(이천한옥주택개발 주식회사)하여 대명 소노인터네셔널과 리조트 및 타운하우스(생숙)운영 위한 위탁운영 계약을 체결, 본격적인 리조트형 하이브리드 테마파크사업을 하기로 하였다.



주식회사 STX산업개발 정제영 대표는 지난 4년간 토지주와 협력하여 퓨전한옥주택297세대와 생숙을 포함한 리조트500실, 저잣거리(테마파크포함) 및 공방거리를 변경 추진하여 목조주택 리조트 개발을 하기로 대명소노인터네셔널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당시 계약은 소노인터네셔널 유태완대표의 유럽풍의 목조주택을 제안받아 진행중인것으로 알려졌으나 이번 계약에 따라 양측은 목조형리조트 및 목조주택개발을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관련기사



이번 계약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목조주택 및 한옥구조방식의 국내최대 리조트 랜드마크로 건설될 것으로 전망된다. 대명소노 측은 이번 사업에서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동아시아에서 최고의 목조휴양지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국내외 건설 수주를 자랑하고 있는 ㈜STX산업개발은 이번 계약을 통해 최초로 대단지 타운하우스를 일반구조 및 목구조 방식의 주택을 진행하여 공사를 완공한다는 계획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