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홈클리닝' 청소연구소, 설립 5년만 리브랜딩…신규 BI·대표 캐릭터 공개


생활연구소가 운영중인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가 리브랜딩을 실시하며 BI(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대표 캐릭터를 비롯한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을 14일 공개했다.





설립 5년만에 리브랜딩된 청소연구소의 신규 BI는 청소연구소를 줄인 ‘청연'의 한글 자음을 활용해 간결하고 직관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ㅊ'은 삶을 밝히는 빛, 청소연구소를 뜻하며 ‘ㅇ’은 둘러싸는 형태로 일상이라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생활연구소는 공식웹페이지와 모바일앱을 비롯해 매니저 용품부터 각종 굿즈 등에 청소연구소의 새로운 BI 디자인을 일괄 적용했다.



BI와 함께 공개된 캐릭터 ‘청연이'는 30대부터 60대 청소연구소 매니저들의 활동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다양한 표정의 캐릭터를 반영했다. 청소연구소의 각종 마케팅 및 홍보에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박지환 생활연구소 디자인 총괄 이사(CDO)는 “대부분의 고객들이 청소연구소를 ‘청연’이라고 부르는 것에서 디자인 모티브를 얻었다”며 “사업 확장성을 고려하는 한편 고객과 매니저에게 더욱 친근한 브랜드가 되기 위한 방향성과 뚜렷한 개성을 담고자 노력했다”고 전했다.



청소연구소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BI가 적용된 다용도 친환경 소재 가방인 청연에코백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내에 서비스를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자세한 내용은 청소연구소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2017년 설립된 생활연구소는 IT 기반 시장 혁신을 통해 가사 도우미들의 근무 환경 개선과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해왔다. 국내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중 가장 많은 청소매니저 수인 6만명과 이용자 수 110만명을 보유하며 대표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현재 서울과 전국 6대광역시를 비롯해 천안, 청주 등에서 서비스 중이다.


김동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