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채용도 익스프레스…요기요, ‘원데이 면접’ 도입

채용 절차 효율화해 지원자 편의 강화

48시간 내 서류 검토 등 최대 10일 내 완료

요기요가 R&D 전 직군 채용 시 '원데이 면접' 제도를 도입한다./사진 제공=요기요요기요가 R&D 전 직군 채용 시 '원데이 면접' 제도를 도입한다./사진 제공=요기요




음식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가 채용 시 면접 일정에 대한 지원자의 부담을 덜어주고, 채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연구개발(R&D) 센터 전 직군을 대상으로 하는 채용 전형을 지원자 중심으로 개편했다.



요기요는 ‘48시간 이내 서류 검토’와 모든 면접을 하루에 진행하는 ‘원데이 면접’을 도입했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원데이 면접의 도입으로 경력 지원자들은 기존 회사에 ‘반차’만 내고도 모든 면접을 치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이번 채용 전형 개편으로 요기요는 서류 접수부터 온라인 코딩 테스트, 면접까지 전 과정을 최대 10일 이내 완료할 예정이다.

최인호 요기요 R&D 센터 전무는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퀵커머스 시장에서 소비자에게 편리하고 획기적인 주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뛰어난 인재를 확보하고 좋은 개발 문화를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요기요는 R&D 센터 전 직군에 대해 대규모 채용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최대 1000명 규모로 조직을 확대할 계획이다.


백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