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천재교과서, 해법에듀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AI 스마트학습 '밀크T'가 주최하는 '제4회 밀크T 창작동화 공모전'이 오늘(16일)부터 작품 접수를 시작한다.
3월 22일까지 7일간 접수 예정인 천재교과서 밀크T 창작동화 공모전은 총 21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으로, 대상 상금 300만 원을 비롯해 총상금 3,950만 원 규모의 상금을 수여한다. 지난 공모전에서 수상한 창작동화 중 일부는 수상자와 협의하여 도서로 출간되기도 했다.
지난 2021년에 진행했던 제3회 밀크티 창작동화 공모전은 약 1천 건의 많은 작품이 접수되며 높은 참가율을 보였다. 올해 역시 개성 넘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작가들의 더 많은 응모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단편, 중편, 장편으로 나누어 응모를 실시하는 이번 공모전의 접수 부문은 창작동화, 사회동화, 과학동화이다. 기성작가, 신인작가 관계없이 만 14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1인당 무제한 출품이 가능한 만큼 참신한 아이디어의 작가라면 여러 작품을 응모해도 된다. 단, 1인 1작품에 한해 수상할 수 있다.
천재교과서 밀크T 관계자는 “공모전 참여 방법은 천재교과서 밀크티 초등 홈페이지에 방문해 응모 신청서 및 원고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라면서, “수상작은 6월 중 밀크T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개별로 통보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 및 참여 방법은 밀크티 초등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밀크티 초등 홈페이지 방문 시 창작동화 공모전 소식 외에도 초등인강 스마트학습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무료체험 및 학습상담 서비스 신청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