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에듀윌,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 온라인 교육 지원

400여명 수학 및 중졸·고졸 검정고시 인강 수강

이중현 에듀윌 대표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해 무상 지원한 고졸 검정고시 교재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에듀윌이중현 에듀윌 대표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해 무상 지원한 고졸 검정고시 교재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에듀윌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자사 산하 환경·사회·지배구조(ESG)위원회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의 학습격차 해소를 위해 시작한 온라인 교육지원 신청을 모두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및 복지관 소속의 아동들이 다수 신청했으며 지난 2월부터 약 400여 명의 아동·청소년들이 수학과 중졸·고졸 검정고시 온라인 교육을 받기 시작했다. 교육지원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한국미혼모가족협회가 함께 한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온라인 교육을 지원받게 된 한 아동은 ‘재밌는 수학을 배웠어요. 엄마랑 함께 매일 매일 하기로 약속했어요. 선물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감사편지를 보내왔고, 또 다른 아동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수학을 배울 수 있게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라는 다짐을 전하기도 했다.

이번 온라인 교육 수강권과 교재 지원은 회사와 직원이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조성하는 에듀윌 ‘임직원 나눔펀드’ 모금액에 에듀윌 검정고시 수강권과 교재를 추가로 지원해 마련했다.

에듀윌 ESG위원회 관계자는 “코로나 팬데믹 장기화로 점점 커지는 학습격차를 좁히는데 조금이라도 힘을 보태고자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온라인교육 지원을 하게 됐다”면서 “우리 학생들이 1년간 열심히 공부해서 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에듀윌 ESG위원회는 2009년부터 매년 법무부 산하 전국 보호관찰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수강권과 교재를 무상으로 지원해 오고 있다. 또 매달 쌀 100포대를 전국의 복지관이나 지역아동센터에 기증하고 장학재단을 운영하면서 아동·청소년들의 식사 해결과 교육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김정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